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PD 8기 모집

뉴스 제공
한국문화정보센터
2013-02-12 16:30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 이하 센터)는 문화를 영상과 블로그로 생생하게 전하는 ‘문화PD’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07년부터 운영된 문화PD는 문화·체육·관광분야 등의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 한 영상 및 블로그 콘텐츠를 활용하여 우리의 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이미 제작된 1700여 건의 문화영상은 문화포털(www.culture.go.kr)에서 볼 수 있으며, KTX·공항철도 차내 방송, 유튜브, 누리-세종학당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8기 문화PD는 2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2013년 3월부터 7월까지 문화영상과 블로그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선발된 문화PD에게는 영상제작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제작비 지원, 명함발급, 문화체험의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만 18세 이상, 영상 제작 실력을 갖춘 사람은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문화포털(www.culture.go.kr)’ 웹사이트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 후 지원서를 작성하여 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주임 정혜은
02-3153-28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