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자립지원사업단, 보호아동을 위한 자립준비캠프 개최

- 가정위탁 및 공동생활가정 보호아동 및 실무자 대상 ‘자립의 품격’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아동자립지원사업단은 오는 2월 14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가정위탁 및 공동생활가정에서 생활하고 있는 고등학생과 관련사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립준비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립의 품격’이란 부제가 붙은 이번 캠프는 도봉숲속마을에서 1박 2일의 일정으로 1차에서는 가정위탁 보호아동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2차에서는 공동생활가정 보호아동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위탁보호가 종결된 후 아동들이 자립을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나누자, 자립에 대한 동상이몽, ▲자립은 현실이다Ⅰ(자립선배와 만남), ▲자립은 현실이다Ⅱ(금전, 주거, 예비부모교육) 등 3가지 핵심테마로 진행된다.

본 캠프를 통해 ▲주거마련 시 어려운 점, ▲다양한 주거마련 제도, ▲전·월세 임대 관련 교육 및 실습, ▲저축 및 합리적 소비계획 관련 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보호아동들이 자립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미리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자립지도 담당자의 아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업무에 도움이 되는 자립아동 사례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보호아동 자립준비와 퇴소아동 및 종결아동의 자립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jarip.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사업단
이주현
02-715-4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