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A, ‘Mobile World Congress 2013’ 시연회 목록 발표

- 업계 최고의 벤더들과 운영업체들이 모여 차세대 모바일 기술을 시연한다

뉴스 제공
Open Mobile Alliance
2013-02-14 15:32
샌디에고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Open Mobile Alliance (OMA)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obile World Congress의 4시간 길이 세션에서 Huawei 및 Telecom Italia등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의 고유한 시연회를 쇼케이스한다. 최근에 발표된 이 행사는 2월 27일 Fira Gran Via의 Theater District, Hall 8.0, Theater C에서 개최된다.

업계 최고의 벤더와 운영업체 중 일부가 프레젠테이션과 시연을 벌임에 따라 참석자들은 아직 일부는 상업적으로 이용되지 않는 전체 무선 가치 사슬에서 최신 기술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OMA MobAR (모바일 증강 현실) Enabler를 쇼케이스하는 Huawei 및 Telecom Italia가 증강 현실을 주제로 강연한다. Huawei 는 사용자가 필요한 것을 찾기 위해 핵심어보다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3D 모드로 정보를 제공하는 자체 Smart Life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Telecom Italia 는 지리적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정보와 콘텐츠를 그리고 네트워크의 서버로부터 사용자 선호사항을 받으며 기기에서 실시간 카메라 뷰로 디스플레이될 수 있는 증강 현실 앱을 선보인다.

또한 Telecom Italia 는 소셔 미디어에 대한 강연을 하고 서로 다른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속한 사용자들이 소셜 데이터가 사용되는 곳에 대한 통제를 유지하면서 어떻게 상호 교류하고, 활동을 교환하며 연방형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반응을 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모바일 스마트-코드 또는 NFC 등의 근접 기술이 사용자들간의 상호교류를 촉발하는 방법을 보여줌으로써 일부 특별 기능이 프레젠테이션된다. 이 시연은 OMA SNeW (Social Network Web) Enabler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Huawei는 LiveShare를 통하여 다중 스크린 공유를 위한 OMA UVE (Unified Virtual Experience) Enabler 를 전시한다. 현재 상업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는 이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및 스마트 TV를 포함한 기기에서 콘텐츠와 화면 뷰를 공유하면서 다른 사용자들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

OMA 초안 표준인 VirMO (Virtualization Management Object)를 지원하는 Red Bend Software는 BYOD (Bring Your Own Device)용으로 사용되는 듀얼 페르소나 스마트폰에서 서로 다른 기업이 각 가상화 OS를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OMA의 DM 기반 관리 인프라를 사용하여 모바일 사업자들은 소비자의 개인용 전화기를 관리하는 한편, 기업의 IT 관리자들은 소비자의 업무용 전화기를 관리할 수 있다.

Gemalto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구성을 표준화하고 설정 및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관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통신 사업자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데이터 사용을 촉진할 수 있게 하는 자체 Device Management Expert를 선보인다.

모바일 산업이 M2M 기기 연결을 주시함에 따라 M2M은 화제가 될 것이다. 이는 M2M 기기가 태생적으로 모바일 사업자의 네트워크에 통합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M2M 기기를 이 네트워크에 통합시키는데 중점을 두는 홈 오토메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이는 Telecom Italia 및 Telecomunicazioni & Informatica 등의 세션에서 반영될 것이다. 이 시연에서는 OMA-DM M2M Gateway를 사용하여 OMA 주도의 가치 사슬에 생명을 불어 넣는다.

다음 세대를 위한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인 M2M은 FOKUS(Fraunhofer Institute for Open Communication Systems)에서 프레젠테이션하며 인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에서 MTC(Machine Type Communication)로 향하는 이주 경로를 보여줄 것이다. 이 시연에서는 모바일 연결, 근거리 무선통신(NFC), 장소 및 프레즌스 정보, 조명과 공조 시스템을 자동화하는 사용자 정의의 방침을 통한 원격 자동화를 선보인다.

Sensinode는 실외 조명 제어를 위한 경량 M2M 자산 관리 솔루션을 클라우드하는 완전한 기기를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OMA 초안 경량 M2M (LWM2M) Enabler를 선보여 글로벌 시장에 개방형 표준 접근을 제공한다.

위치기반 서비스(LBS)는 위치 파악을 위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LTE 신호를 사용하는 기업, 소비자 및 공공 안전용 위치 인식을 진화시키는 Invisitrack Inc 의 획기적인 기술로 선보인다.

CSR은 SiRFusion 위치 기술을 쇼케이스하여 정확한 실내외 네비게이션 역량을 제공한다. 이 시연에서는 실내 네비게이션에 추가하여 위치 기반 보안과 근접 인식과 같은 서비스를 선보인다.

Comverse, Inc. 및 Interop Technologies는 2개의 다른 Rich Communication Services (RCS) 및 메시징 솔루션의 개관을 제공한다. Comverse RCS/joyn 및 Next-Generation MultiVAS 시연회에서는 CSP가 디지털 시대로 어떻게 유연하게 전환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데이터 증가를 활용하고 전능한 기기의 기능으로 서비스 및 인터넷 서비스 등과의 통합을 강화함으로써 수입을 늘리기 위한 all-IP/4G로의 진화를 선보인다. Interop Technologies 는 IMS(IP Multimedia Subsystem) 기능을 RCS 서버 자체에 통합하는 RCS 솔루션을 시연한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운영업체들은 네트워크에 RCS를 배치하면서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며 IMS 코어의 유무에 상관없이 RCS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OMA 회원사가 개발한 사양으로 모두 가능해지는 이번 시연회들을 통하여 참가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넓은 범위로 도달하고 네트워크 및 기기, 지리적 경계간 상호운용성을 전개하는 데 OMA 이네블러가 어떤 도움을 주는 지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이 세션들은 2013년 2월 27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7시 사이에 Theatre District, Hall 8.0, Theatre C에서 볼 수 있다. 이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등록하려면 Elizabeth Rose eRose@omaorg.org.로 문의하여야 한다.

이 이벤트는 또한 제한된 수의 저널리스트에게도 개방되어 실연회 취재 및 참석기업과 대화할 기회를 준다. 보도진 출입증은 Emma Johnson emma.johnson@proactive-pr.com에게 문의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

2013년 Mobile World Congress 관련 정보

2013년 2월 25일~28일 바르셀로나 Fira Gran Via에서 개최되는 GSMA Mobile World Congress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모바일 산업 행사로 인식되고 있다. 2013년 Mobile World Congress는 세계 최대 및 가장 영향력 있는 모바일 사업자와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제조사, 인터넷 기업과 금융 서비스 및 의료, 미디어, 교통, 유틸리티 등의 산업 부문 기업을 대표하는 70,000여명의 참석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Mobile World Congress에는 세계 각지C-레벨 연사와의 산업 주도 컨퍼런스와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선보이는 전시, 개발자 중심 프로그램과, 정부부처 프로그램, 유료 교육 프로그램과 무료 세미나 등이 포함된다.

OMA 관련정보

Open Mobile Alliance(OMA)는 어떠한 베어러 네트워크에서도 모든 지리적 경계를 넘나드는 상호운용성 서비스를 생성하기 위한 개방형 규격을 제공한다. OMA의 규격은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수십 억개의 신규 및 기존 유선 및 모바일 터미널을 지원한다.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에 발맞추어, OMA의 회원사들은 신규 및 향상된 정보,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의 도입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openmobile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OMA(Open Mobile Alliance)이름과 OMA로고는 Open Mobile Alliance Ltd.의 등록 상표이다. 본 언론보도에서 언급한 다른 제품과 회사명은 각 소유자의 상표 또는 상호일 수 있다.

Open Mobile Alliance 개요
국제적인 기술 표준 설정 기구인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모든 지역적 경계와 모든 방식의 네트워크에서 작동되는 상호운용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개방형 사양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penmobilealliance.org

연락처

Elizabeth Ros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