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허정보원, 경기테크노파크와 지식재산권 정보조사·분석 업무협약

서울--(뉴스와이어)--경기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지식재산권 창출을 위한 지원이 활발해진다.

한국특허정보원(원장 兪永基 : www.kipi.or.kr)은 지난 7월 25일 경기테크노파크(원장 裵星烈, www.gtp.or.kr)와 지식재산권 관련 조사·분석업무 및 정보의 상호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중소·벤처기업의 특허출원지원 및 특허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허청 산하 특허기술정보서비스 전문기관인 한국특허정보원(KIPI)과 지역소재 기업의 정보화 촉진과 기술집약적 벤처기업 창업촉진 추진 등을 위해 産·學·硏·官의 총체적이고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경기테크노파크(GTP)는 이날 경기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양 기관의 원활한 업무협력과 상호 유대증진을 통해 중소·벤처 기업 지원의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 기술동향 조사분석 등에 관한 지식재산권 조사·분석연구 ▲중소·벤처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 해소 및 특허정보, 특허분쟁 등에 대한 상호 세미나, 워크샵 실시 ▲중소·벤처기업 특허출원지원을 위한 자료의 수집·분석 등에 관한 정보의 원활한 교류 및 공동 활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특허지원방안을 공동으로 수립·지원함으로써 산업 및 업체의 특허분쟁 피해를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역내 중소·벤처기업 등에 특허정보활용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각 기업의 연구개발사업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특허정보원 유영기 원장은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연구 개발의 효율성 제고 및 체계화는 물론, 특허정보의 활용 확산에 중요한 전환점이며, 이를 계기로 국내 산업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특허정보원 개요
한국특허정보원은 국내·외 산업재산권 관련 정보를 효율적으로 보급하고 산업재산권 정보를 조사·분석,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술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5년 7월 설립된 특허청 산하의 특허기술정보 종합서비스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ipi.or.kr

연락처

한국특허정보원 혁신기획팀 최승중 대리 02-3452-8144(1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