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5년 연속 기후 변화 정보공개 공로 인정 받아

2013-02-20 10:4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T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는 5년 연속으로 자사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관한 정보를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이하 CDP)에 제출하고 있으며, CDP로부터 2012년 기후변화 정보공개에 대한 그들의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CDP는 87조 달러의 자산 규모, 세계 722개 기관 투자자를 대신하여 유일하게 지구 환경 정보공개 시스템을 제공하는 국제적 비영리 단체로서 매년 세계 최대 기업들의 온실가스 배출 데이터와 기후 변화 전략에 관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2012년에는 글로벌 500대 기업의 81%가 CDP의 질문에 응답하였다. 다이멘션데이타는 더 이상 FTSE 전체지수 목록에는 등재되지 않아 이 보고서에 참여할 의무는 없지만, 지속가능성 및 이와 관련된 보고 의지를 나타내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다이멘션데이타는 탄소정보공개에 대한 기업의 약속을 반영한 성과지수 B밴드 및 공개 점수 88점을 달성함으로 기후 변화와 관련된 비즈니스의 위험과 기회 등 다양한 문제점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있다.

CDP의 정보공개 책임자인 다니엘 터너(Daniel Turner)에 따르면, “비록 다이멘션데이타는 FTSE 샘플 기업에 속하지는 않지만, 공개 점수 88점은 FTSE 350 탄소정보공개리더십지수(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 이하 CDLI) 를 구성하는 FTSE 350 기업의 상위 10% 범위 이내에 속해있으며, 기후 변화 완화, 적응 및 투명성 증진을 위한 다이멘션데이타의 노력은 2010년부터 직원 당 10%의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 감소로 증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이멘션데이타의 지속가능성 부분 담당 글로벌임원인 콜린 커티스(Colin Curtis)는 “우리는 CDP에 동참함으로써 무척 값진 일을 지원하고 있다. 조직의 목적과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의 필수적 신념인 개방성과 투명성은 반드시 일치되어야 한다. 지난 12개월 동안,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은 새로운 프로세스의 도입, 새로운 관리 시스템 및 데이터의 외부 검증을 통하여 보고서를 개선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그리고 CDP가 그 동안 당사의 노력을 높게 산 것에 무척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업의 출장, 에너지, 폐기물의 감소뿐만 아니라 공급업체, 파트너 그리고 고객의 탄소 감소 이니셔티브를 돕는 일도 계속해 나가고 있다. 또한, 우리는 고객이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성공적인 지속가능성 전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덧붙였다.

오늘날 다이멘션데이타는 환경 경영 시스템의 배포를 통해 남아프리카 공화국, 호주, 영국, 일본, 체코 공화국에서 ISO14001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다이멘션데이타는 고객이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 통신 기술(ICT)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솔루션 군을 제공하고 있다. 2012년 10월,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은 새롭게 확장된 기술 수명주기의 관리 평가 (조직의 재고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전자 폐기물 서비스를 발표한 바 있다.

CDP (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CDP는 기업들과 도시들로 하여금 중요한 환경정보를 측정, 공개, 관리 및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유일한 글로벌 시스템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CDP는 세계 722개의 기관 투자자들과 87조 달러에 달하는 자본 시장의 힘을 이용하여 기업들이 환경 및 천연 자원에 미치는 영향을 공개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동기 부여합니다. CDP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주요 기후 변화와 수자원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투자 및 정책 결정을 돕고 있다. CDP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cdp.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