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부위원장, 루마니아·스페인 방문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3-02-20 11:06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 김충식 부위원장은 루마니아와의 방송통신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3에 참관하기 위해 2월 21일 출국한다.

김충식 부위원장은 22일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루마니아 정보사회부 (Ministry of Information Society) 베베 비오렐 이오니커(Bebe-Viorel Ionica) 차관 및 국가시청각위원회 (National Audio-vidual Council; CNA) 라우라 코리나 죠르제스쿠 (Laura Corina Georgescu) 위원장을 각각 만나 회담을 갖고 양국간 방송통신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25일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국제전시회인 MWC(2.25∼2.28)를 참관하고, 국내 참가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계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국제협력관
해외진출추진팀
김수정 사무관
02-750-1761

이 보도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