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상금 300만원의 주인공은…노르웨이 生연어 요리 콘테스트 개최

-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3월 3일까지 노르웨이 냉장 연어를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응모 받아

- 선발된 15명이 벌이는 ‘요리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 1인에게는 현금 300만원의 상금 제공

2013-02-20 11:09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Norwegian Seafood Council, 이하 NSC)는 ‘신선한 노르웨이 生연어 요리 콘테스트’를 앞두고 콘테스트 참가자를 선정하기 위한 레시피 응모를 오는 3월 3일까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를 통해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신선한 노르웨이 生연어’를 주제로, 주부들이 노르웨이 연어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고 간편하게 레스토랑에 온 것처럼 럭셔리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참여 방법은 먼저 소개하고자 하는 레시피를 개인 블로그 상에 포스팅한 다음,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공식 블로그나 유명 요리 온라인 커뮤니티인 ‘은샘이네 초보요리’ 와 ‘맛의 진미 요리천국’ 내 이벤트 페이지에 덧글로 ‘레시피 이름’과 ‘레시피 소개 URL’을 남기고, 노르웨이 댁(공식블로그 운영자, norgeseafood@naver.com)에게 이름, 연락처, 집주소를 기입한 쪽지나 메일을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독창성, 창의성, 요리에 얽힌 사연과 같은 심사 기준과 더불어, 신선하고 탄력 있는 노르웨이 生연어 본연 그대로의 맛을 잘 살렸는지를 고려하여 평가된다. 최종 선발된 15명의 당선자는 3월 13일 CJ백설요리원에서 진행하는 ‘노르웨이 生연어 쿠킹 콘테스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신선한 노르웨이 生연어 요리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1등(1명)에게는 현금 3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2등(1명)에게는 현금 100만원, 3등에게는 레스토랑 4인 가족 식사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입에서 살살 녹는 연어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생연어는 차고 깨끗한 청정 바다에서 자라 항공직송을 통해 24시간 이내에 국내에 냉장 유통된다. 노르웨이 생연어는 이 때문에 냉동 식품을 해동 할 때 생기는 조직과 육즙의 손실을 피할 수 있어 신선하고 탄력 있는 본연 그대로의 연어 맛을 즐길 수 있다.

노르웨이 생연어는 회로 먹거나 열을 가하는 조리를 최소화 할 때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전문가들의 경험과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연어의 부화 과정부터 우리 식탁에 오르는 전 과정이 철저히 모니터링 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먹거리이다. 연어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고급 단백질을 비롯해 해양 오메가 3, 비타민 A, D, B12, 요오드, 셀레늄, 타우린, 스테롤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식품이다.

이번 콘테스트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개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2년부터 노르웨이 수산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산지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10년여 동안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연락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혜은 대리
02-6250-9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