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대구서부지도원’ 개원

뉴스 제공
안전보건공단
2013-02-20 12:00
인천--(뉴스와이어)--대구지역 7개 산업단지 등 4만 8천여개 사업장에 근거리 산재예방 지원이가능해 진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2월 20일(수)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에‘대구서부지도원’을 개원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기존에는 공단 대구지역본부가 대구지역 전체 사업장에 산재예방 지원을 실시하였으나, 이번에‘대구서부지도원’을 새롭게 마련함으로써 대구서부 및 경북 남부지역 산업현장을 대상으로 근거리 밀착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대구서부지도원’이 담당하게 될 지역은 대구광역시의 3개구와 경북지역 4개군이다.

3개구는 대구광역시 7개구 중 서구, 북구, 달서구이며, 경북지역 4개군은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 군위군이다.

새로운 산업재해예방 기관의 설치에 따라 이 지역 4만 8천여개 사업장과 약 3십 2만명의 근로자가 적시에 재해예방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서부지도원’이 담당하는 대구서부 및 경북 남부지역은 현재 성서산업단지 등 7개 지방산업단지와 8개 농공단지가 있으며, 이 지역의 2011년 재해율은 전국 평균 재해율(0.65%)의 1.4배 수준인 0.91%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단은 2월 20일(수) 오후 2시에 고용노동부 차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원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산재예방활동에 돌입한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노·사 대표의 안전문화 결의문 채택, 주요 참석자의 대형 무재해기에 재해감소 결의 서명, 현판제막식 등이 실시된다.

한편, 이번 ‘대구서부지도원’ 개원에 따라 공단은 전국 23개 재해예방기관이 24개로 늘어나게 되어, 광역단위 6개 지역본부와 지역별 18개 지도원 체제로 산재예방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대구서부지도원 개원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전문기술을 보다 가까이에서 적시에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도원 개원에 따라 산업재해감소와 더불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sha.or.kr

연락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서부지도원
박진규 차장
053-650-6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