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준 월드투어 리사이틀 뉴욕서 성공적 개최

- News from New York City - Seok Jun Lee World Tour Recital

서울--(뉴스와이어)--“…이토록 탁월한 사운드와 테크닉의 호르니스트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우리에게는 큰 기쁨이다…” (카를로스 아빌라, 뉴욕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지난 2월 7일 현대 문화예술의 심장부인 뉴욕 카네기홀에서 호르니스트 이석준 리사이틀이 열려 현지 평론과 관객 그리고 동료 음악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아티스트로써는 탁월한 실력을 앞세워 국내 관악계를 대표하는 정상급 연주자로, 교육자로써는 누구보다 폭넓은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스승이자 멘토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본인 스스로의 성장 또한 한시도 게을리한 적 없는 이석준의 이번 순회 공연은 대한민국 관악인들에게 하나의 이정표를 제시하며 보다 선구자적인 음악적 발전과 국제 교류에 앞장서는 그의 첫걸음이라 믿어진다.

호르니스트 이석준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및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한 후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디플롬과 최고 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유년 시절부터 뛰어난 음악적 두각을 나타낸 그는 일찍이 음협콩쿠르 1위를 수상하였으며, 대학 진학 후 제2회 예음상 수상(실내악/목관오중주부문), KBS신인음악콩쿠르 대상, 동아음악콩쿠르 1위, 운파음악상 수상 등 국내 굴지의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며 그의 탁월한 실력을 입증하였다. 또한 독일 유학 당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뮌헨 국제콩쿠르(ARD) 호른 부문 본선 무대에 참가하여 국내 및 현지 음악인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으며, 독일 뒤셀도르프 체임버 협회 오케스트라 객원 수석으로 유럽 각지에서 다양한 연주활동을 가지는 등 깊이있는 음악적 면모를 꾸준하게 보여왔다.

2001년 귀국독주회 이후 이석준은 그 뛰어난 음악적 실력을 인정받아 ‘KBS-FM 한국의 음악가’ 음반을 발표하였다. 또한 Japan Horn Society 초청 연주를 비롯, 일리노이 주립대학교 초청 독주회, 금호아트홀 초청 독주회와 더불어 KBS교향악단, 부산시립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부천시립교향악단, 원주시립교향악단, 전주시립교향악단, 창원시립교향악단,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서울신포니에타, 경기도립오케스트라 등 국내 모든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등의 무대에서 협연하는 등 국내에서 단연 돋보이는 호르니스트로 자리매김 하였다. 귀국 이후 10여 년 이상의 해를 거듭하는 동안 매년 독주회를 비롯하여 2009년부터는 해마다 베를린에 있는 Berliner Philhamonie Kammersaal에서 독주회를 갖는 등 꾸준한 국내외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석준은 한편 열정을 가진 교육자이자 탁월한 오케스트라 플레이어로도 이름을 알려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상명대학교, 경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에 출강하였으며, KBS교향악단 수석, 서울시립청소년교향악단수석, 부천필하모니 부수석, 독일 뒤셀도르프 캄머 오케스트라 객원 수석을 역임하였다.

현재 이석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기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사)TIMF앙상블, 목관5중주 I-Group, (사)한국페스티벌앙상블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브라움 개요
브라움은 현악기 수입 유통 및 클래식 공연기획 전문회사 이다.

웹사이트: http://braum.co.kr

연락처

홍보담당자
02-2055-1556, 011-90600-597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