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제94주년 3.1절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3-02-22 11:50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제94주년 3·1절을 맞이하여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국민과 함께 하고자 다양한 문화 및 전시행사를 실시한다.

문화행사는 1) 1919년 3.1만세운동을 관람객들과 함께 재현하여, 그날의 감동을 느끼는 “3.1만세운동 재현행사”가 12시와 15시에 실시, 2) 서예가 김동욱이 길이31m 폭20,3m 대형 광목천에 세상에서 “가장 큰 태극기 그리기 서예퍼포먼스”를 11시에 실시, 3) 또, 태극기로 관람객을 하나로 묶는 “나라사랑댄스”가 13시에 실시한다.

전시행사로는 독도의 역사와 생태에 대한 사진 전시를 통하여 국민들의 독도사랑 마음 고취하고자 독도사진 야외특별전을 겨레의 큰마당에서 개최한다.

11시부터는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본부장 : 염남훈)와 함께 독립기념관에서 목천나들목을 왕복하는 “3.1정신계승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태극바람개비만들기, 무궁화만들기, 태극손도장찍기, 캘리그라피 가훈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3.1절을 맞아 독립기념관을 방문하시는 국민들이게 감동과 재미를 드릴 예정이다.

행사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오전 10시까지 독립기념관에 오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능하며, 독립기념관은 3·1절 당일 관람객의 입장편의를 위하여 오전에 한하여 무료주차를 실시한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홍보사업팀
김승만
041-560-02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