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스타’ 시즌2 TOP10 지원자들, 어떤 과정 통해 생방송 진출했나

- 스타를 만드는 한규리 연예인 이미지컨설턴트

2013-02-25 10:53
서울--(뉴스와이어)--탑 아이돌 스타의 연습생 시절 사진을 보고 키득거려본 경험이 있는가? 앳되고 수수한 외모의 그들을 보면 지금과 같은 세련된 스타일과 대중을 휘어잡는 카리스마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도대체 그들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 것일까?

일반적으로 기획사에서 연예인 지망생을 뽑을 때는 체형이나 외모가 70% 갖춘 사람을 뽑아 트레이닝 시킨다. 하지만 반대로 ‘K팝스타’는 재능만으로 선발되어 한 달 후에 생방송 무대에 올려야 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변신 할 수 있는 곳이 필요 했다. ‘K팝스타’ 제작팀이 한규리 연예인 컨설턴트에게 SOS를 친 가장 큰 이유였다.

수수하거나 혹은 촌스럽던 예비스타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스타성을 갖추게 되는 것일까?

STEP1. 일반인의 탈을 벗어라! 이미지로 먹고 사는 스타

오디션이나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예비 스타가 결정되면 본격적인 스타 만들기에 돌입한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첫 단계이자 과정이 ‘이미지메이킹’이다. 특히 연예인은 일반인들 사이에 서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우라를 지녀야 하기 때문에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는 이미지메이킹은 필수이다. 자신의 잠재된 이미지를 찾아내고, 거기에 맞게 헤어스타일, 어울리는 컬러의 메이크업과 의상, 목소리 톤, 제스처까지 모든 것을 바꿔야 한다. 그리고 바뀐 스타일이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되도록 긴 숙련기간은 필수이다.

이렇게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자신의 컨셉을 정해놓고 의상이나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면 실패할 확률이 적어, ‘코디가 안티다’라는 말을 들을 확률이 적어지는 것이다.

STEP2. 피부 때깔부터 바꿔라! 아우라를 품어야 진정한 스타

연예인 준비생뿐만 아니라 컴백을 앞둔 연예인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이 피부 관리이다. 체형이나 몸매, 표정 관리, 말씨보다도 카메라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바로 얼굴 밑에서부터 올라오는 피부빛이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HD화면의 보급으로 모공까지 들여다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신경 써야 한다. 피부 관리는 기획사에서도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의 하나인데, 바로 연예인과 일반인의 차이를 피부 때깔에 두어도 될 만큼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눈에 보이는 트러블 및 잡티는 레이저로 깔끔히 정리하고, 안색개선과 피부재생관리에 중점을 두되, 그때그때 마다 피부상태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귀해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 바로 피부 때문이다. 사랑 받는 스타가 되려면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부분부터 빛을 내야 한다. 그래야 멀리서도, 많은 인파 가운데서도 홀로 빛을 낼 수 있다.

STEP3. 뚱뚱한 스타는 없다! 그들만의 다이어트 비법

한규리 연예인 이미지컨설턴트에 따르면, 일반인들의 다이어트가 실패로 끝나는 것은 운동 계획과 방법이 체계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우리 뇌는 갑자기 살을 빼면 새로운 몸무게를 거부하며 예전 몸무게로 돌아 갈려는 성질이 있지만, 6개월 동안 유지를 하면 진짜 자신의 몸무게로 인정하고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1월에 5kg을 감량했으면 7월까지 그 몸무게를 유지해야 요요 현상이 오지 않는다. 힘들더라도 시험공부 하듯이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체중감량을 하고, 6개월간 유지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이다. 국내 유명 아이돌과 연예인들도 이런 공식을 지킴으로써 지금의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 ‘프라이빗 트레이닝 짐’과 ‘에스테틱’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만으로 쉽게 빠지기 힘든 부위는 지방분해시술과 고주파관리를 병행하여 좀 더 섬세한 바디디자인을 한다.

성형대국 1위, 대한민국의 또 다른 이름이 되어버렸다. 내 자신을 좀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면 정형화된 성형미인보다는 케이팝스타 후보들처럼 전략적으로 매력 업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한규리 연예인 이미지컨설턴트
비포앤애프터 네트웍스의 한규리 대표는 SM. YG, JYP 등 국내 굴지의 엔터테이먼트 기획사의 아이돌 및 지망생의 토털 트레이닝을 맡고 있다. 소녀시대, F(x), 빅뱅, 2NE1, 비스트, 공효진, 류승범 등이 그녀를 거친 대표 톱스타다. 현재 비포앤애프터 성형외과, 피부과, 에스테틱, 프라이빗짐이 한 곳에 있는 토털 뷰티 플레이스의 대표직을 맡고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개요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대형기획사 연예인 이미지메이킹 전담, 연예인 피부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http://himagemaking.com

연락처

비포앤애프터클리닉
홍보팀
정애리
02-544-16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