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몇 번 만에 성공할까

- 다이어트 실패 잦을수록 성공확률 낮아

뉴스 제공
얼떨결
2013-02-27 08:30
서울--(뉴스와이어)--다이어트는 몇 번 만에 성공할까?

닭고기 전문회사 ㈜얼떨결이 온라인 쇼핑몰 허닭 고객들에게 ‘당신의 다이어트, 몇 번 만에 성공했나’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7%가 2번 이상의 다이어트를 시도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허닭이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다이어트를 한 번에 성공했다는 응답자는 13%에 불과해 금연처럼 한 번에 성공하기 힘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참여한 응답자들 대다수가 다이어트를 한번에 성공하지 못한 이유로 ‘꾸준함의 부재’를 꼽았다.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해 살이 조금 빠지면 마음이 놓여 휴식하면서 그동안 먹지 못한 것들을 많이 먹게 돼 다시 살이 찐다는 것이다.

또한 사회생활을 하면서 회식 등의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힘들다는 의견과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이 다이어트를 방해한다는 의견도 많았다.

허닭 측은 “무조건 굶으면서 단기간에 시도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일으켜 다이어트 실패를 불러올 수 있다”며 “꾸준히 실행할 수 있고 만족감도 느낄 수 있는 식단과 계획성 있는 다이어트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우리나라의 20~40대 비만 남성은 10명 중 4명으로 10년 전에 비해 10% 이상 증가했으며 2, 30대 남성의 비만율이 여성보다 2배 이상 높다는 충격적인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복부에 지방축적이 집중되는 내장비만은 체질적인 특성상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유형으로 앞서 허닭에서 실시했던 가장 빼고 싶은 부위 설문조사에서도 뱃살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바 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복부 비만에 대해 성인병 시한폭탄이라고 표현하며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얼떨결 개요
(주)얼떨결은 개그맨 허경환의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을 운영하는 업체이다. 허닭은 깨끗하고 좋은 재료만 쓰고 있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다.

웹사이트: http://www.heodak.com

연락처

(주)얼떨결 마케팅담당
김원규 사원
070-4012-7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