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안토니오 신부의 치유 피정 ‘아주 특별한 순간’ 출간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3-02-27 17:08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는 ‘아주 특별한 순간’을 출간하였다. 이 책은 신앙인으로 하여금 주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가톨릭 신앙의 교리와 실천에 대한 약속을 쇄신하게 한다.

성령의 은총이 넘치는 안토니오 신부의 피정강론

성경 한 권만 들고 피정을 지도하는 안토니오 신부의 25가지 주제의 피정 강의록이다. 성령께서 안토니오 신부를 이끄신다는 강한 확신이 들게 하는 그의 강의는 피정자에게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는 예수님을 생생하게 만나도록 이끌어준다.

성경 한 권만 들고 피정을 지도하는 안토니오 신부의 25가지 피정 강의록이다. 성령께서 안토니오 신부를 이끄신다는 강한 확신이 들게 하는 그의 강의에는 피정자에게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는 예수님을 생생하게 만나도록 그의 삶을 반추해준다. 예수님이 오늘 직접 피정자에게 찾아오셔서 설교하시는 듯한 생생한 체험이 일어나게 하면서, 어디서 무엇이 잘못되었는가를 스스로 진단하게 하고, 영적자양분이 되어주는 말씀과 교회에 주어진 전례(미사)와 고해성사를 통해 다시 생명의 힘을 받도록 한다. 그래서 받은 은총을 나누기 위해 물동이를 버려두고 마을 사람들에게 달려간 사마리아 여인의 그분을 만난 증언자로서의 체험이 일어나게 한다.

“우리가 빚을 탕감 받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우리가 생명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용서하고 용서받는 것을 힘들어 합니까? 사람들은 용서하고 용서 받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우리는 용서와 사랑에 기름을 부어야 합니다. 우리가 용서를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으면, 용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생명으로 되돌아오기를 진심으로 간절히 원해야 합니다. 그 의미는 생명으로 되돌아오게 해 주시는 분께 나아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분이 주시는 용서의 힘을 느껴보십시오.” -본문에서

차례
추천글 / 엮은이의 글
1강의: 씨앗과 농부, 땅 / 2강의: “네가 알몸이라고 누가 일러 주더냐?”
3강의 믿음은 성경에 바탕을 둔다 / 4강의: 믿는 자는 혼자가 아니다
5강의: 물동이를 버려두고 / 6강의: 야곱과 에사우_축복
7강의: 교회가 우리 영혼의 정비소이다 / 8강의: 하느님을 위한 아름다운 일
9강의: 믿음은 경험이 아니다 / 10강의: 겨자씨와 누룩
11강의: 죄의 특징 / 12강의: 십계명_영혼의 길잡이
13강의: 용서 / 14강의: 저는 당신의 손에 들린 연필입니다
15강의: 착한 목자와 생명의 강 / 16강의: 내적 치유
17강의: 고해성사 / 18강의: 엠마오로 가는 길
19강의: 욥기 / 20강의: 성령 1
21강의: 성령 2 / 22강의: 우리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23강의: 가정성소 / 24강의: 카나의 혼인 잔치
25강의: 저 마을로는 들어가지 마라

주제 분류: 영성, 묵상, 피정강론

키워드: 믿음, 성경, 죄, 축복, 교회, 십계명, 영혼, 용서, 내적 치유, 고해성사, 욥, 고통, 착한 목자, 가정성소, 혼인, 성령.

대상 : 성령 안에서 변화되고 싶어하는 이, 영성적 피정강론을 원하는 모든 가톨릭 성인신자들.

지은이 V. 안토니오 Anthony Sajigeorge Vadakkemury

1977년 인도에서 태어난 그는 어렸을 때부터 사제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그는 신학교 과정을 인도와 동아프리카의 케냐에서 수료했으며, 2006년 12월 29일 인도 케랄라에서 빈첸시오회 수도사제로 서품되었다. 그는 수도회로부터 ‘성모님과 함께 하는 6일간의 침묵치유피정’과 함께 치유미사와 대중설교로 복음을 전한 고故 요셉 빌 신부의 침묵치유피정 사목의 후임자로 임명되어 현재 이 일에 전념하고 있다.

옮긴이 - 류해욱

1955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으며 예수회에 입회하여 사제가 되었다. 저서에는 ‘그대 안에 사랑이 머물고’·‘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네’·‘모든 것이 당신 것입니다’외, 역서로 ‘일상 삶 안에서의 영신수련’·‘그대 만난 뒤 삶에 눈떴네’·‘할아버지의 축복’·‘할아버지의 기도’ 등이 있다. 현재 피정지도와 영혼이 지친 이들을 위한 쉼터를 마련하여 그들과 함께 섬김과 나눔의 삶을 살고 있다.

추천글

하느님은 당신을 드러내 보이시는 방법으로 말씀을 선택하셨습니다. 그 말씀이 하느님의 말씀으로 온전히 전해진 것이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현재 우리는 그분의 말씀들을 성경이라는 활자로 접하게 되었으며 그 말씀이 살아 움직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하셔야 가능합니다. 여기 하느님의 말씀을 성령 안에서 뜨겁게, 그리고 생생하게 전해주는 한 사제의 가르침이 있기에 감히 기쁜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하화식 베드로 신부(춘천교구 총대리)

옮긴이의 글

아주 특별한 순간: 안토니오 신부의 치유피정」의 출간 소식에 저는 마치 오랫동안 간절히 바라던 귀한 옥동자를 얻은 아기 엄마의 심정처럼 기쁘고 감사했습니다.

저는 2년 전 우연히 안토니오 신부의 피정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안토니오 신부의 피정 은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성경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정통 가톨릭 교리에 어긋나지 않으면서도 아주 역동적이며 영감을 불러일으켜 줍니다. 깊은 묵상과 관상을 통해 나온 내용이기 때문에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독자 스스로 깊이 성경 안으로 들어가서 묵상이나 관상을 하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이 책은 일상 삶에서의 피정을 위한 안내서입니다.

예수님을 만난 사마리아 여인은 물동이를 버려두고 마을로 달려갑니다. 마을 사람들을 피해 뜨거운 정오에 물을 길러 나왔지만 예수님을 만난 그녀는 이제 예수님을 전하려 마을로 달려갑니다. 이것은 엄청난 변화입니다. 이런 변화는 사마리아 여인에게만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묵상이나 관상을 통해 예수님을 깊이 만나는 우리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아주 특별한 순간: 안토니오 신부의 치유 피정’은 사마리아 여인처럼 ‘물동이를 버려두고’ 마을로 달려가도록 우리를 이끌어줄 것입니다. - 류해욱 요셉 신부(예수회· 영혼의 쉼터)

아주 특별한 순간(안토니오 신부의 치유 피정)

발행일: 2013년 2월28일
지은이: V. 안토니오
옮긴이: 류해욱
판 형: 152*220
쪽수: 292쪽
가격: 11,000원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 영상 등의 미디어를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 영상물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각종 매체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선한 매체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더불어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