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운암, 초봄맞이 건강호흡을 위한 대금(大笒) 수강생 모집
- 개인별 맞춤 교육으로 올바른 호흡법과 수준높은 연주법 집중 훈련
- 전통악기 체험하면서 바른 호흡법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참살이 교습
- 학생 주부 직장인 대상, 국악고/국악과 입시생 위한 입시반 운영도 예정
대금 연주자인 조운암(雲巖)이 운영하는 ‘국악이야기’에서는 2013년 초봄을 맞아 대금(大笒)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하다.
‘국악이야기’에서는 대금의 특성 및 연주법과 호흡법을 개별적이고 심도있게 개인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조운암은 “대금 레슨을 통해 우리의 전통악기인 대금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대금 레슨을 통한 바른 호흡법으로 제대로 된 건강지키기도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는 “대금을 처음 배울 때 대개 호흡이 짧아서 헉헉대기 일쑤인데, 이는 깊은 호흡을 하지 않는 습관이 몸에 배어 발생하는 문제”라며 “대금을 통해 호흡을 자연스럽게 깊고 천천히 오래 조절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 대금 부는 일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호흡훈련으로 ‘국악이야기’를 통해 전통음악을 배우고 덤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조운암의 ‘국악이야기’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국악원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에 진행한다. 기본강좌는 10개월 과정이다. 교육장에 와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레슨도 협의를 통해 진행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국악고나 대학교 국악과 입학을 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입시반 운영도 계획 중이다.
조운암은 “대금 레슨을 통해 충분히 호흡법을 익히고 반복 훈련을 한다면 누구나 건강한 호흡을 익힐 수 있으며, 제대로 된 교육을 받고 본인만 노력한다면 건강과 함께 자연스럽게 대금연주를 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게 된다”고 말했다.
조운암은 국립 국악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를 졸업했다. 그는 지난 15년간 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금 이외에 거문고, 가야금 등 다양한 국악기 교습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현재 서울, 인천, 제주도 등지에서 활발한 대금 교습활동을 하고 있다.
<‘국악이야기’ 개요>
ㅡ. 교육내용:대금 연주의 기초와 건강을 위한 바른 호흡법
ㅡ. 교육과정:기초과정(초보), 중급과정(연주자), 고급과정(입시생)
ㅡ. 대상:학생, 주부, 직장인, 국악고/국악과 입시생
수강문의:조운암의 국악이야기(070-8920-3502 /msjio@hanmail.net)
조운암 국악이야기 개요
대금 연주자인 조 운암(雲巖)은 대금 레슨인 ‘국악이야기’를 통해 학생, 주부,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대금의 연주법과 호흡법을 중심으로 심도있는 맞춤 교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 운암은 대금 레슨을 통해 바른 호흡법으로 제대로 된 건강지키기가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조 운암의 ‘국악이야기’는 서울에 있는 국악원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에 진행하며, 기본강좌는 10개월 과정입니다. 국악원에 와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레슨도 진행합니다. 조 운암은 다양한 국악기 교습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서울, 인천, 제주도 등지에서 활발한 대금 교습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조운암의 국악이야기
070-8920-35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