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뱅크 인재개발센터,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상반기 취업이 한창이 현 시점부터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인재개발센터에서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이티뱅크 멀티캠퍼스는 현재 인재육성 및 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교육센터이다. 매년 교육센터 내에서 전문적인 기술 교육과 현업에 바로 적응 할 수 있는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수료 후 적극적인 취업지원 시스템을 동원하여 취업 확률 면에서 항상 국내 1위를 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국가 기관인 고용노동청에서도 작년 취업률에 대한 데이터를 집계하여 국내 IT(컴퓨터 정보통신)분야에서 가장 많은 취업생을 배출하고 높은 취업률을 인정하여 2012년 12월 31일 아이티뱅크 멀티캠퍼스에 표창장을 수여한 바 있다. 다시 말해 IT분야 교육기관들 중 실업자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우수한 훈련성과를 달성하여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초로 표창장을 받은 것이다.

그만큼 아이티뱅크 멀티캠퍼스는 IT관련 기술자를 요구하는 수많은 업체들과 인프라 구성이 되어 있어 취업지원 서비스 부분에서는 상당히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런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에서 2013년 3월 6일부터 6월 14일까지 공개적으로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나섰다.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는 현재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내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훈련생들은 제외하고 외부에서 훈련을 받았거나 혹은 미취업자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력서 작성 방법부터 희망업체로의 취업지원까지 취업준비생들이 까다로워 하는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확실한 취업 성공을 위해 후원하겠다는 취지이다.

아이티뱅크 멀티캠퍼스는 자체적인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이 잘 되 있어 취업훈련을 받는 수강생들에게는 자동적으로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번만큼은 취업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는 외부 취업 준비생들에게 구체적인 취업계획과 방법 등을 안내하고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통해 올해 상반기 혹은 하반기에 합격이 될 수 있도록 후원을 하겠다는 것이 당초 계획이다. 취업 지원 대상자의 폭은 IT관련 분야 전공자와 비전공자 혹은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을 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고, 대상자 선발은 각종 취업포탈사이트를 통해 IT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공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하여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 할 예정이다.

아이티뱅크에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 만큼 각 대학별 졸업 예정자나 졸업 이후 취업을 하지 못한 미취업자들에게는 상당히 큰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일찌감치 관심을 갖고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고자 대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만큼 굉장한 이목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티뱅크 인재개발센터에서는 막연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아니라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응대 방법 등 서류전형부터 면접전형까지 모두 피드백을 하겠다는 입장이다. 현 인재개발센터 책임자 박정호 부장은 “요즘 구직자들은 객관적인 평가에 대한 대비만 하다보니 업체에서 요구하는 주관적인 평가에 대한 대비를 하지 않아 가능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취업에 실패를 하거나 취업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아이티뱅크 인재개발센터는 이번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구직자들에게는 현재 취업실태에 대한 정확한 분석 자료와 현명하게 취업에 대비하고 대처 할 수 있는 방법 등 일자리 구하는 면에서 한결 더 수월해 질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아이티뱅크인재개발센터는 구직 희망자들이 북새통으로 몰려들고 있으며, 오는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아이티뱅크 인재개발센터는 책임자 박정호 부장을 필두로 임양래 학과장, 최건웅 교육실장, 취업지원 및 컨설팅을 담당하는 조영민 교육팀장, 최영환 교육팀장, 윤정식 교육팀장, 공진주 교육팀장, 송일아 교육팀장, 송인식 교육팀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이 올해 상반기 ICT 기술분야 취업지원을 책임질 인재들이다. 특기 개개인별로 특화된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할 것이며,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개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일자리를 찾게 해줄 것을 확신한다.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인재개발센터 개요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인재개발센터의 사업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교육컨텐츠개발사업- 매년년간 분기별로 산업체관계자 요구조사 및 현장전문가 요구조사를 실시하여 현재 각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B2C 교육 분야에서는 정보보안전문가, JAVA 및 웹 기획 개발자, 시스템 및 네트워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B2B 교육 분야에서는 각 유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팅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IT솔루션개발사업- IT분야의 전반적인 기술과 관련된 프로젝트 중심의 특수 솔루션 개발 사업 및 네트워크 분야와 관련된 NMS, TMS 관련 솔루션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3)IT기술컨설팅 사업- IT 기술연구 인력 및 전임 강사부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구축 및 성능 개선, 모의해킹, 침해대응, 디지털 포렌식,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itbank21c.com/

연락처

아이티뱅크 인재개발센터
박정호 부장
02-3676-3900, 010-4499-61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