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위한 고객관리&매장홍보 마케팅 서비스 ‘도도’ 론칭

- 고객 정보 활용해 맞춤형 매장 홍보 가능

뉴스 제공
스포카
2013-03-06 11:37
서울--(뉴스와이어)--고객마케팅은 창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언론 매체의 조사결과, 어렵게 창업에 도전한 자영업자 중 절반 이상이 3년 이내에 폐업을 하고, 이러한 폐업의 원인 중 44% 이상은 홍보 및 마케팅의 부족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제 자영업자들도 대기업 못지 않은 고객마케팅이 가능해졌다.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위한 해결책 제시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마케팅 도구인 ‘도도’를 전격 론칭한 것. 도도는 고객의 지속적인 방문과 신규 고객 유치를 돕고 있다.

도도를 개발한 ‘스포카’는 아이비리그 석사 출신의 최재승 대표를 비롯해 맥킨지 컨설턴트 출신의 부대표, 매장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술총괄담당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인재들이 설립한 마케팅 기획회사다.

‘도도’는 기존의 종이 홍보물, 적립카드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이패드를 이용해 고객관리 및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 방식 또한 매장 카운터에 설치된 아이패드에 카드를 스캔하거나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는 것으로 매우 간편하다. 모든 과정이 단 2초 밖에 걸리지 않아 현재 30만 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도도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제휴 매장에 매달 뉴스레터를 통해 방문자 통계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매장에 맞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고객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맞춤형 홍보도 가능하다. 스포카는 카페, 음식점, 뷰티 전문점 등 업종에 관계없이 전국 로컬상인과 프랜차이즈 등 수백 개의 매장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재승 대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매장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인재 영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스포카와 제휴를 맺는 것은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그룹을 만나는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라고 말했다.

스포카 개요
스포카는 2011년 설립 이후 바쁜 요식업 매장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소상공인들이 섬세한 매장 경험, 기분 좋은 접객, 완벽한 상품을 충분히 고심하기에 하루는 가혹하게 짧다. 스포카는 매장의 노동 시간을 덜어내 소상공인의 오늘이 어제보다 더 풍요롭도록 돕는다.

웹사이트: https://spoqa.co.kr/

연락처

스포카
070-4129-6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