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신생기업 엑셀러레이터 SparkLabs, 최초의 데모 데이 개최…Tom Peters 자문위원으로 합류

- 경영 전문가이자 In Search of Excellence의 저자인 Tom Peters가 자문위원으로 SparkLabs에 합류

- 2차 클래스 의료관리로 확장

뉴스 제공
SparkLabs
2013-03-07 19: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의 신생 엑셀러레이터인 SparkLabs (www.sparklabs.co.kr)에서 첫 번째 데모 데이를 서울에서 개최하였다. 또한, 향후 2차 클래스를 위해 의료관리로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SparkLabs의 공동 설립자이며 생물의학 공학 전공으로 BS와 MS를 받은 Jimmy Kim은 “원래는 내년에 의료관리로 확장할 계획이었으나, 한국 의료관리 및 바이오테크 분야의 기업가들로부터 세계화를 지원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하였다. SparkLabs은 자체 프로그램을 개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개방하는 3월 29일 2~4군데 의료관리 관련 신생기업을 수용하게 된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경영 전문가이자 “금세기 최고 3대 비즈니스 서적”으로 지명된 In Search of Excellence 의 저자인 Tom Peters가 SparkLabs의 명예 자문위원회에 합류했다.

SparkLabs의 공동 설립자인 Bernard Moon은 “Tom Peters 와 같은 생각의 리더가 SparkLabs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또한 기쁘다. 그는 ‘포스트 모던 기업의 아버지’로 불리며, Tom Peters만큼 비즈니스계를 변화시킨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라고 말했다.

SparkLabs의 첫 번째 데모 데이에는 다섯 곳의 기업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ABLAR Company/FiveRocks (인큐베이션 회사)

ABLAR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광고 시장인 FiveRocks를 분사시키고 있다. FiveRocks 시장은 오늘 공개되어 한국과 북미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광고 시장을 제공하게 된다.

FiveRocks Market 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광고 인벤토리를 다양한 딜 구조에서 사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게임 개발자들이 CPI/CPC를 위한 광고 인벤토리의 신용협동조합을 결성하거나 미리 광고 인벤토리를 빌린 다음 인벤토리 또는 현금(대출)으로 되갚을 수 있다. 이러한 광고 제품은 소규모에서 중간 규모의 게임 개발자들이 마케팅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FiveRocks Market가 있으면,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효율적이고 분석적인 마케팅 채널을 통하여 새로운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FiveRocks의 CEO인 이 창수 사장은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더 나은 마케팅 방법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우리의 효과적인 목표 시스템으로 시장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NFLabs (빅 데이터)

NFLabs는 데이터 과학자와 같은 개인들이 빅 데이터 플랫폼을 테스트와 분석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Peloton Personal Edition을 출시했다.이 버전에는 Peloton의 빠른 AQE(ad-hoc query engine)와 DGG(dynamic graphical generator)가 포함된다. 이 제품으로 사용자는 UDF(user-defined functions)를 비롯하여 맞춤형 비즈니스 로직을 추가할 수 있고, 이는 기존의 Hadoop 배치 이전에 사용된다.

NFLabs는 또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관리, 처리 및 분석하는 단대단 플랫폼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한정판 베타 릴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무약정으로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WePlanet (개인 스마트 저널)

WePlanet은 STEP라고 불리는 새로운 개인 스마트 저널을 출시했다. STEP은 직관적인 아이콘 기반의 플랫폼을 통하여 일상 활동을 추적하는데 중점을 두고 인포그래픽을 통하여 집합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이다. STEP은 단지 몇 번의 아이콘 클릭으로 적시에 의미 있는 방법으로 삶의 순간들을 포착하도록 도와, 일상 활동을 집합하여 분석할 수 있게 한다.

Memebox (E-커머스/미용 제품)

Memebox는 모바일에 대한 단일 터치 구독제품을 출시했다.짧은 단문을 통하여 Memebox 클릭하여 바로 Memebox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다.항목에 대한 한 번의 클릭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다. 이는 Memebox 가 2013년에 출시할 많은 모바일 기능과 앱 중의 첫 번째이다.

KnowRe (EdTech)

KnowRe는 교육 기술 회사로 각 학생에게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응용 학습 솔루션을 개발한다.KnowRe는 수학 기술에 먼저 중점을 둔 학생과 교사용 베타 버전을 최근에 출시했다.재미 없는 수학 워크시트의 날들은 이제 지나갔다. KnowRe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수학 왕국을 구축하여 수학 능력을 개선하면서 즐거움을 얻도록 한다.

Merrywind (온라인 게임)

Merrywind는 최초 제품이 Hotel Casino로 불리는 Facebook 게임인 온라인 게임 스튜디오이다. Merrywind는 스텔스 모드 모바일 플레이인 다음 게임을 개발 중이다. 따라서 데모 데이에는 프레젠테이션을 하지 않았다.

SparkLabs 관련 정보
SparkLabs는 한국에서 기업가를 위해 기업가가 설립한 신생 엑셀러레이터이다. 이 기업은 인터넷, 온라인 게임, 모바일, e-커머스 및 디지털 미디어 섹터의 신생 기업들을 중점 대상으로 한다. 이 멘토십 주도 프로그램은 3개월이 걸리고 자금 조달, 사무 공간, 구조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최고 단계의 기업가 네트워크, 벤처 캐피탈리스트, 엔젤 투자자 및 이그제큐티브와 만나게 된다.SparkLabs는 한국의 신생기업 생태계에 공헌하고 발전을 돕는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sparklabs.co.kr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rklabs.co.kr

연락처

SparkLabs
공동 설립자
Bernard Moon
+1-650-454-5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