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스타트업, SparkLabs의 4기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수료 예정

- 총 900명 이상이 참가신청한 SparkLabs 데모데이, 스타트업에 대한 한국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

뉴스 제공
SparkLabs
2014-12-11 13:00
서울--(뉴스와이어)--SparkLabs (www.sparklabs.co.kr)가 주최하는 데모데이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제 4기액셀러레이터 그룹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900명 이상이 참가신청을 하였다.

SparkLabs의소피아 최 (Sophia Choi) 선임 어소시에이트는“현재 한국에 3만 개 이상의 스타트업이활동하고 SparkLabs가 아시아 시장에서 갖는 지명도가 점점 높아지고는 있지만 이처럼 많은 기업들이 자사 데모데이 행사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적잖이 놀랐다“고 이번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소개했다. 소피아 최는 또”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한 이번 행사 참가를 위해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방문자들이 쇄도하고 있다”며, “이번에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4기 그룹뿐 아니라 모든 그룹들이 자랑스럽다. 스타트업과 기업가 정신은 어떤 나라에서든지 혁신과 경제성장의 주요 동력이기 때문이다. 한국, 미국,나아가 전세계에 걸쳐 지속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이 같은 기업들이 뿌리를 내리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이SparkLabs의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선구적 역할을 맡고 있는 SparkLabs의 제 1기 그룹 수료생들이 연설을 할 예정이다.연단에 오를 수료생은 5Rocks의 공동창업자겸 유명 기업 설립자 체스터 노 (Chester Roh), Memebox의 공동창업자이자 CEO 디노 하 (Dino Ha), KnowRe의 공동창업자이자 공동CEO YJ 김 (YJ Kim) 등이다. 5Rocks는 최근 Tapjoy에 인수되었고, Membox는 지난 겨울 Y Combinator 그룹에서 Top 3로 손꼽히며 중국 및 미국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또한 KnowRe는 최근 시리즈 A 펀딩으로 68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으며 Fast Company가 선정한 “교육계 혁신기업 Top 10”에선정되기도 했다.

데모데이에 참석할 4기 그룹은 아래와 같다.

▲HUD Technologies: HUD는 평면도만을 사용해 건물의 3D 이미지와 실사를 만드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였다. 파노라마 카메라를 사용해 건물의 완성 이미지를 만드는 이전 방식 대신 혁신적인 알고리즘 모델링 기법을 사용한다. HUD의 알파버전은 현재 온라인에서 이용 가능하며 공식 베타버전은 2015년 5월에 출시된다. 현재까지 서울 강남의 4,500개 아파트의 3D 모델을 제작했고 2015년 하반기까지 한국의 450만여 개 주거시설의 3D 데이터를 생성할 예정이다.

▲Water Strider (공식명칭 Open21): Water Strider는 표면과 공간을 위한 스펙트럼 및 고화질의 신규 터치 센서를 개발하였다. 혁신적인 잠재력을 가진 이 기술은 가정용 전자제품, 로봇공학, 중공업, 기타 분야 등에 적용될 수 있다. 또한 센서를 사용하는 다양한 종류의 시장이 직면한 기술적, 가격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다. Water Strider의 R&D 팀은 2015년 중반 상용화를 위한 ASIC 칩을 개발 중에 있다.

▲Beacon Doctor: 중국 청도 외곽에 위치한 Beacon Doctor는 더 효율적인 협업과 의사소통을 위해의사 및 의학계에 대한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Beacon Doctor는 세 가지 분야, 즉 Dynamic Directory, Cloud Storage and Search, Medical Network Service (MNS)에 특화되어 있다. 12월 말 iOS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Vengine: Vengine은 상호 커리어 디스커버리 어플로 구직자가 기술, 업무 스타일, 목표 등을 바탕으로 커리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해구직자들을 가장 잘 매칭되는 기업에 연결시켜주고 기업에는 각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채용 전략에 대한 분석과 통찰의 기회를 준다. Vengine은 내년 초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구직자들과 기업들이 서로를 찾는 방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Vengine의 미션에 함께 할 파트너를 탐색 중이다.

▲Stayes (http://www.stayes.com): Stayes는 온라인 및 어플 기반의 플랫폼으로 아파트 장기 임대를 원하는 사람과 아직 임대되지 않은 아파트를 연결해준다. 이용자들은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1년 이상까지 기존 시장 가격보다 60% 낮은 금액으로 임대할 수 있다. Stayes는 2014년 9월 창업 이래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중국 이용자들로부터 2,000건이 넘는 문의를 받고 있다. 현재 서울에 위치해 있는 Stayes는 71개 아파트를 관리하고 있으며 조만간 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N.thing (http://www.nthing.net): N.thing은 식품 소비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IoT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N.thing의 첫 출시작인 Planty는 인터넷에 연결되는 정원 꽃병으로 스마트 리빙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제품이다.Planty는 원격 물주기, 기기를 통한 데이터 및 사용자 행동 분석으로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원예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꽃병에 무선으로 자동 연결되는 Planty의 모바일앱을 통해 농업 데이터 및 원예 커뮤니티에 접근할 수 있다. Planty는 킥스타터를 통해 2015년 1월 출시될 예정이다.

▲온누리DMC: 온누리DMC는 새로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크로스 타겟(Cross Target)을 제작한 회사다. 크로스 타겟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 가장 연관성 높은 광고를 제공한다. 온누리DMC는 한국 내 정상급 미디어 에이전시, 인터넷 포털 및 광고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으며, 최근에는 한국의 주요 벤처 캐피털로부터 시리즈 A펀딩을 유치한 바 있다.

▲BuyFi (http://www.buyfi.com): BuyFi는 중소기업을 위한 분석, 소셜미디어 및 마케팅 어플리케이션 제작사로서 결제 처리 파트너사들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미국 콜로라도주에 위치해 있으며 5,000여 머천트를 포트폴리오로 갖춘 터키 솔루션 공급사 실버엣지(SilverEdge)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BuyFi의 비즈니스 분석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한 머천트는 2014년 1월 이후 1,500명에서 15,000명으로 급격히 증가하였다.

BuyFi는 퍼스트데이터(First Date)의 판매시점정보관리(POS) 시스템인 클로버(Clover)를 통해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및 출판 어플리케이션인 BeSocial 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퍼스트데이터는 전세계 600만 이상의 머천트들에게 결제 처리 서비스를 공급하는 회사이다.

한편 SparkLabs는5기 그룹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미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한국 등20여 개국 소속 스타트업들이이미 등록을 마쳤다. 5기 그룹은 2015년 3월에 시작하며 스타트업들은 해당 사이트(http://www.f6s.com/sparklabs2015spring)에서 등록할 수 있다.

SparkLabs 소개
SparkLabs는 한국에서 기업가를 위해 기업가가 설립한 신생 엑셀러레이터이다. 인터넷, 온라인 게임, 모바일, 전자상거래, 디지털 미디어,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들을 중점 대상으로 한다. 최대 3개월이 소요되는 본 멘토십 프로그램은 자금, 사무실, 기업구조 프로그램, 유수 기업가, 벤처 캐피탈리스트, 엔젤 투자자 및 임원들과의 네트워크 등을 제공한다. SparkLabs은 한국, 나아가 아시아 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상세 정보는 www.sparkla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rklabs.co.kr

연락처

SparkLabs
공동 설립자
Bernard Moon
+1-650-454-5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