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마케팅 교육 선택요령

-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블로그 마케팅 교육 선택방법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3-03-08 11:36
서울--(뉴스와이어)--대기업에 비해서 마케팅 역량이나 투자부분에서 열쇠인 중소기업 마케팅을 위한 해법은 없을까? 최근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을 위시한 소셜미디어의 부각은 이러한 중소기업 마케팅을 위한 또 다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중에서도 블로그마케팅은 실질적인 매출을 높이면서 바이럴 효과까지 일으킬 수 있는 효과적인 부분이다. 중소기업 마케팅을 위해서 블로그마케팅 교육을 선택할때 고려해야할 선택요령을 안내한다.

온라인마케팅 부분에서 소셜미디어가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하는 블로그는 입소문 효과를 발휘하는데 검증된 가장 효과적인 미디어이다. 이러한 블로그마케팅을 잘 진행하게 되면 중소기업 마케팅 채널로서 확실한 효과를 올릴 수 있다.

블로그는 기존의 뉴스나 게시판 형태의 온라인 채널과 다르게 컨텐츠를 잘 작성하고 검색에서 사람들에게 노출 시키는 블로그 상위노출이 중요하다.

헌데, 이러한 컨텐츠 작성요령이나 블로그 상위노출을 중소기업이 바로 진행하는데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럴 경우에 블로그마케팅교육을 마케팅 담당자가 수강하게 되면 단기간에 블로그 운영능력을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부터 블로그마케팅 교육을 선택하는데 필수 체크사항들을 안내한다.

검증된 블로그마케팅교육인지 체크하라.

블로그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블로그 관련 교육도 많이 개설되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블로그마케팅교육이 원론적인 내용만을 다루다 보니 수강생을 모집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이런 이유로 회차를 이어가지 못하고 조기에 종료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에서 9기까지 진행된 블로그마케팅 교육이 있어서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인 애드몬즈의 이택근 대표가 진행하는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으로써, 현재 10기 수강생을 모집중이고 9기까지 모두 선착순으로 마감되었다고 하니 교육내용에 대해서는 검증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렇듯 블로그마케팅 교육을 선택하는 가장 첫번째 요령은 얼만큼의 회차 동안 진행되었고, 과정의 완성도를 평가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기준이다.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전달하는지 체크

블로그 교육을 선택할때 생각해 보아야 할 점은 왜 블로그 교육을 받으려고 하는지에 대한 관점이다. 블로그 강의를 수강한 후에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다루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은 무엇보다 중요한 점이다. 소셜미디어가 앞으로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할 것이라는 점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전망과 통계등의 원론적인 이야기 보다는 블로그 운영에서 필요한 툴이나 인기있는 컨텐츠 작성방법 등의 노하우가 중요하게 다가오는 점이다. 앞서 소개한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경우에는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중점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가령, 블로그 운영시에 중요하게 부각되는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이나, 트위터 팔로워를 빠른 시간에 늘려나가는 방법 등은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이렇듯 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다루고 있는 지에 대한 판단도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블로그마케팅교육이 진행되는 스케줄을 체크하라

블로그 강의가 진행되는 유형을 살펴보면 많은 강좌들이 하루동안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하루동안 임팩트 있게 강의가 진행되는 부분도 장점이 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미디어들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마스터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연결해야 하는데, 하나의 미디어라도 익숙치 않다면, 교육이 매끄럽게 연결되기에는 부담감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할 때는 얼만큼의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소셜마케팅 강의인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경우에 4주동안 8시간의 스케줄로 진행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 2시간씩 한달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각각의 소셜미디어들을 마스터 하면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가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라 할만하다. 이렇듯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하는데, 과정의 커리큘럼과 시간 스케줄은 큰 선택 기준이 된다.

소셜미디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으면서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 것이 소셜마케팅 강의이다. 이러한 소셜마케팅 강의도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앞서 소셜마케팅 강의를 선택하는 기준 3가지를 소개했는데, 기준에서 소개한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을 수강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보여진다. 9기 동안의 과정이 진행되면서 많은 교육생들에게 평가받고 인정받은 과정이라는 점이 신뢰도를 높여준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10기가 접수 중이고, 신청은 http://www.socialedu.co.kr 에서 가능하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http://www.socialedu.co.kr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구은영 실장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