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 최초 비행을 위해 순조로운 진행

- Bombardier, CS300 에어프레임이 최대 160석을 수용할 수 있다고 확인

- 추가 규모의 좌석 옵션이 생산 및 개량

뉴스 제공
Bombardier
2013-03-11 14:12
미라벨, 퀘벡주--(뉴스와이어)--Bombardier Aerospace는 CSeries항공기의 개발이 2013년 6월말 최초 비행을 위해 비행 테스트 단계로 진입할 준비가 됨에 따라 순조로운 진행을 계속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의 사장인 Mike Arcamone는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에 대한 진행에 매우 만족하며 최초 비행 준비가 됨에 따라 시설을 공개하여 진전 사항과 핵심 이정표를 보여주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Mike Arcamone는 “CSeries 항공기 프로그램은 지난 몇 달 동안 다수의 핵심 이정표를 달성함에 따라 순조로운 진행을 계속하고 있다. Pratt & Whitney 가 CSeries 항공기에 사용될 PurePower Geared Turbofan™ 엔진, PW1500G 엔진에 대한 Transport Canada 유형 인증을 받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제 당사는 비행안전허가: 정적 에어프레임 테스트, 비행 테스트 수단 및 지상 테스트로 구성되는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언론 및 금융 분석가들은 퀘벡 주 미라벨에 있는 Bombardier의 CSeries 최종 조립 시설에서 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 CSeries FTV1(flight test vehicle), CIASTA(Complete Integrated Aircraft Systems Test Area) 및 다양한 기술 전시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추가 좌석 규모 옵션

Bombardier는 CS300 항공기 좌석 수를 최대 160석으로 늘리는 추가 좌석 규모 옵션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추가 유료 하중과 범위의 유연성 및 생산성 증가를 제공한다고 확인했다. 또한 고객사 중 한 곳인 라트비아 기반의 airBaltic이 148석 고밀집도 버전을 선택했다고 확인했다.

CS300 항공기 시스템의 역량은 더 많은 승객 수를 수용하도록 증대되었다. 오버 윙 출구 도어의 두 번째 쌍을 추가하는 추가 좌석 규모 옵션은 고객이 나중에 이러한 유연성을 필요로 할 때 생산 및 개조를 할 수 있다.

Arcamone은 “우리의 주된 초점은 100~149석 시장 부문에서 CSeries 계열 항공기들의 개발, 최적화 및 마케팅에 있다. CSeries 항공기는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서 변화의 주도 역할을 담당하며 민감한 고객의 이익과 시장 추세에 따라 추가 좌석 규모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CS300 항공기의 생산성을 추가로 높였다”며 “특히 항공기의 생산성을 추가로 늘리고자 하는 항공사에 맞게 계획된 이 추가 좌석 규모 옵션으로 CS300 항공기는 해당 시장 부문에서 최고의 좌석 규모를 제공하여 동급 최고의 좌석당 마일 비용과 안락감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airBaltic이 CS300 항공기에 대한 이 새로운 옵션을 구매하기로 선택하여 기쁘다” 라고 말했다.

airBaltic의 CEO인 Martin Gauss는 “추가 좌석 규모 옵션 및 오버 윙 비상출구에 좌석 쌍 추가를 선택하여 기쁘다. 당사는 ReShape 비즈니스 플랜을 추구함에 있어서, 당사의 CS300 항공기 및 네트워크의 생산성 추가 증대를 추구함으로써 이 항공기의 객실 설계를 최대한 이용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성장하는 100~149석 부문을 위해 설계된, 100% 신형 CSeries 항공기 계열 제품은 최첨단 소재, 첨단 기술 및 입증된 방법으로 2013년 이후 상용 여객기 요건을 충족할 것이다. 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장착한 CSeries 계열 항공기들은 15(i) % 현금 운항비 절감과 20(i) % 연료 절감의 이점을 제공한다. 추가 좌석 규모 옵션으로 CS300 항공기의 생산성이 더욱 개선되어, 좌석 당 평균 4%(i) 추가 현금 운영비 혜택을 항공사에 제공한다. CSeries 항공기의 클린 시트 디자인으로 이 항공기는 상당한 소음과 배기가스를 감축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운항의 유연성, 획기적인 비행장 성능 및 2,950nm (5,463km)(i)의 범위를 보장한다. CSeries 항공기는 최대 12,000파운드 (5,443kg)(i)으로 동급 좌석 범주에서 다른 항공기보다 가벼우며 단일 복도 항공기에서 동급 최고의 넓은 동체의 안락함을 승객들에게 제공한다.

2012년 12월 31일 현재 Bombardier는 382대의 CSeries 항공기에 대한 예약 주문과 확약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에는 148대의 CSeries 여객기에 대한 확정 주문이 포함되어 있다.

Bombardier 관련 정보
Bombardier는 항공기와 기차 모두를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제조사이다. 미래를 지향하는 한편 오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Bombardier는 모든 곳에서 더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향유할 수 있는 운송에 대한 요청에 응답하며 전 세계 이동성을 진화시키고 있다. Bombardier의 차량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수한 직원이 Bombardier를 운송 부문에서 세계적 리더로 만들고 있다.

Bombardier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다. Bombardier의 주식은 토론토 증시(BBD)에서 거래되며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와 North America index에 포함되어 있다. 2012년 12월 31일에 종료되는 회계연도의 총매출은 $168억 달러이다. 관련 뉴스와 정보는 bombardier.com 또는 트위터 @Bombardi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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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CSeries 항공기는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설계, 생산 및 인증 과정에서 기종 전략, 브랜드 작업, 수송 능력, 성능에 변경이 있을 수 있다. 모든 성능기준은 500-nm 북미 운영 환경에 기초하여 추정되었으며 생산 중인 항공기와 비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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