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국내 최초 소셜커머스 단독 가구상품 개발 나선다

- 소셜커머스 전용 상품 확대해야

2013-03-12 11:54
서울--(뉴스와이어)--소셜커머스 시대가 도래함에 따른 편의성과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다른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과 별다른 차이가 많지 않았고 그간 소비자들이 구매결정을 할 때 헷갈리거나 어려움이 있어 온 게 사실이다. 심지어 똑같은 상품을 경쟁업체들이 같은 시기에 판매하는 경우들도 있었다. 게다가 내가 더 비싸게 구입한 건 아닌지 걱정 또한 되었다.

최근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에서는 온라인 유통채널 중 소셜커머스 채널을 통해서만 상품 론칭을 하겠다고 나섰다. 이 업체는 국내 브랜드 가구회사에서 10년 이상 근무했던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국내 최초로 가구 신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소셜커머스 업체와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는 “온라인시대에 가구 역시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연간 10%정도 증가하고 있는데, 현실은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가격만 싼 것이 아니라, 가격 그 이상의 가치가 얼마만큼 있는지의 경쟁이다. 온라인의 가격 메리트와 오프라인의 신뢰성을 보완하여 첫 소셜커머스 단독쇼파를 개발 중이며 론칭시기는 4월 중순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장조사 전문 업체를 통해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할 때의 소비자 불편사항 10개 문항을 설문조사하여 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