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한국폴리텍대학, 장애인 맞춤훈련 위한 MOU 체결

2013-03-13 17:25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공단)과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박종구)은 13일 15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장애인 맞춤훈련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종의 교육훈련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국폴리텍대학 연계 맞춤훈련과정은 공단-한국폴리텍대학-사업주(단체)가 훈련직종과 수준, 방법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약정을 체결하고, 공단이 장애인 훈련생을 모집하여 한국폴리텍대학에서 기업의 인력수요에 맞는 교육훈련을 실시한 후 약정업체가 수료생을 우선 채용하는 과정을 말한다.

공단은 장애인의 자립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직업능력개발, 연구, 취업지원, 기업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산하기관으로 고용개발원과 전국에 5개의 직업능력개발원, 18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고용의 중심기관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지난 40여 년간 전국 34개 캠퍼스에서 장애인을 포함한 사회 취약계층, 나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직업교육대학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단의 이성규 이사장과 한국폴리텍대학의 박종구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을 논의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박종구 이사장은 “이번 협력으로 장애인에게 산업현장이 요구하는 기술과 기능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장애인에게 더 다양한 직종의 직업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은 “맞춤훈련은 장애인의 고용 안정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한국폴리텍대학과 함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능력개발운영부
031-728-7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