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코리아, 차세대 웹 보안 및 메일 보안 솔루션 전략 발표

- 국내 시장요구에 맞춘 차별화된 웹 보안 전략 및 최신의 메일 보안 솔루션 소개

- 포티웹,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으로 웹 서버에서 작동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

- 포티메일 5.0 출시로 고객 메일 보안 인프라에 비용 효율대비 최고의 메일 보안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3-03-14 10:38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오늘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인 포티웹(FortiWeb™)과 메일 보안 솔루션인 포티메일(FortiMail™)에 대한 국내 시장 전략 강화 방안과 향상된 성능의 포티메일 5.0(FortiMail 5.0™)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최근 APT 공격과 같은 지능화된 공격이 등장하면서 보안 위협이 점차 복잡해지고 정교해진 가운데, 포티넷은 이에 대응하는 차세대 웹 보안 및 메일 보안 솔루션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는 마련했다.

특히, 최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악성코드 공격이 늘어남에 따라 안티바이러스 스캐닝 성능과 L7 레이어에서 DDoS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APT, 멀웨어 등 고도화된 위협 요소의 대부분이 메일 첨부 파일 및 URL링크를 통해 확산됨에 따라 단순한 웹 보안을 넘어 메일 보안이 연계된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포티넷은 국내 시장에 포티넷의 웹 보안 솔루션과 메일 보안 솔루션인 포티웹과 포티메일 솔루션을 출시 하고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포부다. 포티웹 및 포티메일 제품군은 공공기관, 통신사 및 대기업 등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IT 인프라에 있어 복잡성을 현저하게 줄이는 반면, 중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더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티웹에 대하여

이번 제품 발표회에서는 포티넷 유럽지구의 웹 보안 분야 전문가인 마틴 두임(Martijn Duijm) 컨설턴트가 방한하여 포티웹 제품 소개를 맡았다. 포티웹은 업계 최고의 진정한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으로 웹 방화벽의 기능을 제공하는 건 기본이고 웹 애플리케이션들의 취약점을 발견 및 분석한다. 웹서버에 업로드 시 안티바이러스 스캐닝과 DDoS 공격 방지 성능을 제공하여 웹 서버에서 동작하는 웹 애플리케이션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웹서버에 대한 로드 밸런싱 기능까지 제공하는 진정한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 이다.

또한, 포티웹은 포티넷의 전문 보안 위협 분석 및 탐지 기관인 포티가드 랩(FortiGuard Lab)이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현존하는 임의의 보안 취약성에 관한 분석과 해결책을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는 모든 포티넷 솔루션에 최신 정보를 전달하는 포티가드 서비스는 신규 및 증가하는 위협에 다계층 보안 인텔리전스 및 제로데이 보호기능을 제공하며 포티웹에 지속적인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 웹 서버에서 동작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취약점을 발견 및 분석하고 안티바이러스 스캐닝으로 안전한 보안 제공
- 인-라인(in-line)모드가 아닌 네트워크 밖에서 구성하는 ‘아웃-오브-패스(out-of-path)’ 방식으로 설치되어 트래픽의 흐름에 방해 받지 않고 서버가 다운되더라도 중단 없이 웹 서비스 수행 지원
- IP 평판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IP Reputation), 이는 사용자의 이용 형태에 대한 자동 및 동적 분석을 통해 정상적인 허용 가능한 접근 기준을 마련하며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여 가시적인 구조적 정보 제공
- 신용카드 정보보안 표준인 PCI-DSS 요구사항을 준수

포티넷의 마틴 컨설턴트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최적화된 포티웹은 고객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하고 포티가드 랩이 제공하는 실시간 업데이트 보안 정보를 기반으로 한 안티바이러스 스캐닝 및 사용자 행동 분석을 제공한다”라며, “이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완벽히 보호하고 강력한 관리를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포티메일 및 포티메일 5.0 OS에 대하여

이번 기자 간담회에서는 메일 보안 분야의 전문가인 나탈리 리뱃(Nathalie Rivat) 부사장이 방한하여 포티메일 솔루션 및 새롭게 출시한 포티메일 5.0을 소개했다. 포티메일은 기업 고객에 완벽한 메일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점차 증가하는 스팸, 악성코드 및 메시지 위협에 최적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지능화된 APT와 같은 위협이 대부분 메일을 통해 확산되고 있어 메일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포티넷은 성능이 향상된 포티메일 5.0을 출시하게 되었다.

MSSP(관리형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특화된 이번 포티메일 5.0 OS는 기존의 포티메일 어플라이언스와 완벽한 호환성을 통해 그룹웨어 기능과 총체적인 웹 필터링 및 콘텐츠 보안 등 중요한 보안성 향상을 바탕으로 고객의 메일 인프라에 완벽한 보안을 제공한다.

- 그룹웨어 기능: 이번 버전에서는 캘린더와 주소록 기능이 추가되어 포티메일 플랫폼을 보안성을 갖춘 완벽한 메일 서버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Transparent 및 게이트웨이 모드 혹은 CPE 및 클라우드으로 구축할 수 있어 고객 환경에 따른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 포티가드 서비스 기반의 웹 필터링 및 콘텐츠 보안: 포티가드 랩이 제공하는 URL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웹 필터링 및 웹 콘텐츠 보안을 제공한다. 포티메일 5.0에서는 실시간 업데이트로 제공되는 79종의 웹 콘텐츠 카테고리와 1억 개 이상의 웹사이트 평가 기준으로 접속 콘텐츠를 필터링을 통해 IT 관리자는 보다 정교한 보안 정책 수립이 가능해 졌다.

- MSSP에 특화된 향상성: 포티메일 5.0 OS를 탑재한 포티메일 어플라이언스는 메시지 보안 서비스에 부가가치를 원하는 MSSP 사업자에게 높은 확장성과 중앙 관리 및 멀티-테넌트 이메일 보안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이는 최소한의 CAPEX 및 운용비용으로 구축 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리소스 분할 및 보호를 기반으로 MSSP 사업자가 고객의 사용량에 따른 비용 청구 시 더욱 상세한 분석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서 포티넷은 중소기업을 위한 FortiMail-200D 와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 제공업체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FortiMail-3000D 어플라이언스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포티메일 어플라이언스에서는 리소스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실시간 탐지 및 메일을 방해하는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이와 더불어 다음과 같이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성능을 추가했다.

- 최종 메일 서버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메일 대기열(Mail Queuing) 요구 제거
- 시간당 280만개의 메일에 대한 안티스팸 및 안티바이러스 제공
- 바이러스 불러틴 VBSpam 수상을 통해 인증 받은 웹 필터링 성능으로 메일에 대한 암호화, 격리, 아카이빙, 안티스팸/안티바이러스.콘텐츠 필터링, 내외부 이메일 제어, 관리 및 보고서 등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
- 포티메일만의 액티브-패시브(Active-Passive)와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클러스터 옵션을 통해 시스템 중단 없이 시스템의 지속성을 향상

포티넷의 나탈리 리벳 시스템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서비스 제공업체와 대기업에게 메일 시스템 보안은 고객만족과 기업의 생산성에 직결하는 문제다”라며, “메일 보안 서비스에 더 큰 부가가치를 원하는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포티메일은 적합한 보안 솔루션이다. 고객은 최소한의 시간과 비용으로 기업의 메일 인프라에 향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사장은 “최근 웹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화와 메일을 통한 악성코드 확산 및 APT 공격과 같은 지능화된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웹 보안 및 메일 보안 솔루션의 요구가 급증했다”라며, “이에 포티넷 본사의 각 제품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포티웹과 포티메일 솔루션에 대한 설명과 함께 포티넷만의 차별화된 시장 강화 전략 소개 자리를 갖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포티웹과 포티메일 보안 솔루션은 버전이 5.0이 될 때까지 국내에 소개를 미루었던 만큼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드디어 국내에 소개 하게 되었다”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켜 드릴 것이라 자신 한다”라고 강조했다.

어플라이언스 구축 및 제공 방법

진정한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인 포티웹과 포티메일은 APT 방지용 포티게이트, 포티 가드 서비스와 같이 APT 보안 솔루션의 기본 패키지로 제공 되며 포티매니져와 포티애널라이져를 포함 하는 통합 패키지로 제공 되기도 한다. 하드웨어적인 구성은 하나의 샤시 형태에 블레이드 구조로 제공 되던가 혹은 각각의 어플라이언스 형태 구성으로 제공되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적합하게 공급 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이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박승국 사원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