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내달부터 정기신용평가 실시
- 건설업 특화 신용평가모형 개발 후 첫 정기신용평가
건설업체에 대한 정기신용평가는 보증료 산정 기준과 보증한도 책정을 위해 대한주택보증 심사관리처에서 연 1회 실시하는 것으로, 등급 유효기간은 확정일로부터 1년이다.
대한주택보증 담당자는 신용평가 신청이 늦어질 경우 ’12년 등급유효기간 이후 ’13년 등급확정일의 전일까지 최하위등급이 적용되고 보증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선규 사장은 “이번 신용평가는 작년 10월 건설업 특화 신용평가모형 개발이후 처음 실시하는 정기 신용평가로, 건설업의 재무특성 및 공사수행능력, 경기실사지수 등 비재무적 평가요소를 강화한 건설업 특화모형을 신설하여 타 업종과 평가체계를 이원화하는 등 건설업에 특화한 합리적 지표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신용평가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거래 중인 지사에 신용평가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대한주택보증 홈페이지를 통해 재무자료(재무제표 및 원가명세서)를 전송해야 한다. 평가는 자료제출 순서에 따라 실시되며 30일 이내 완료하여 결과를 통지한다.
서식 및 자세한 문의는 대한주택보증 홈페이지(www.khgc.co.kr) 또는 심사관리처(02-3771-6307)에서 가능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