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눈길 끄는 중고차 사이트 서비스, ‘중고차 가격 비교 및 견적’

대구--(뉴스와이어)--장기화된 경기 불황 여파로 차량 구입시 신차 대신 중고차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많다.

중고차는 신차와 달리 주행거리, 사고여부, 색상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구입시 고려해야 할 정보가 많다. 이처럼 중고차 구입은 정보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온라인 중고차 전문 사이트를 활용하면, 이 같은 정보를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중고차 매매단지 여러 곳을 다니며 발품을 파는 수고도 덜어준다. 사이트 접속을 통해 중고차 시세나 다양한 매물 정보 확인은 물론, 중고차 가격 비교 및 무료 상담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중고차 전문 사이트에서는 자동차 관리법 등의 각종 유용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최근 이용객이 더욱 늘고 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고차 사이트 제공 서비스는 어떤 것일까?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서는 2월 한 달간 사이트 방문자 300명을 대상으로 ‘중고차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가장 유용한 서비스’에 관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중고차 가격 비교 및 견적 서비스’가 32%로 소비자들의 가장 높은 지지를 얻었다.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 무료제공’이 24%의 응답률로 그 뒤를 이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중고차는 정찰제로 거래되는 상품이 아닌 만큼, 소비자들이 중고차 구입 또는 판매시 시세 정보 파악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중고차 무료 비교견적 서비스를 활용하면, 중고차 시세를 보다 정확하고 쉽게 알 수 있어 가장 유용한 서비스로 꼽은 것 같다”고 전했다.

중고자동차의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 무료 제공 또한, 소비자들이 반색하는 서비스 중 하나다. 사고이력 조회는 보험개발원에서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로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카피알 관계자는 “카피알에서 할인전에 등록된 중고차 매물에 한해 사고이력 무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소비자 호응도가 높다”면서, “이 같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보험개발원 조사 결과 중고차 소비자의 60% 이상이 ‘사고이력 조회’를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가격 할인’과 ‘중고차 구입과 판매 및 관련 정보’는 20%의 응답률을 보이며, 나란히 3위를 차지했다. ‘자동차 정비, 튜닝업체 관련 정보 제공’은 4%의 지지를 얻는 데 그쳤다.

중고자동차의 선택 요인은 주로 가격 등 경제성에 있는 만큼, ‘중고차 가격 할인’이 3위에 그친 것은 다소 의외의 결과다.

카피알 관계자는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단순한 가격 할인에 현혹되기보다는 중고차 무료 비교견적 등을 통해 먼저 정확한 중고차 시세를 파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박현희 대리
1544-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