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테크노파크 기술이전센터, 업무협약체결 및 협력기관 워크샵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테크노파크(대표 남헌일 원장) 기술이전센터는 7월 28일 오후 1:30분부터 29일 오후 1시까지 이틀간에 거쳐 약 80개 기관 90여명의 대표자 및 실무 책임자들이 모인 가운데 전북 무주 리조트에서 2005년도 업무 협약체결 및 협력기관 워크 샵을 개최한다.

지난 2004년 12월 1일 개소한 광주기술이전센터(대표 조연술 센터장)는 산업자원부가 출연한 한국 기술거래소(KTTC)의 호남·제주지부로 전국 8개 지역기술이전센터(RTTC)중 가장 늦게 개소하였지만 짧은 사업기간에도 불구하고 광주시와, 테크노파크, 그리고 04년도의 1차 협력기관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04년도사업평가에서 “우수” 판정을 받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여 온 기술이전·거래 및 사업화 지원 기관이다..

금번 2차 업무협약체결 및 협력기관 워크 샵은 열악한 지역 산업환경과 전국적으로 가장 기술거래 및 사업화 마인드가 뒤쳐지고, 광주기술이전센터의 관할 구역이 가장 광범위한 점 등을 감안하여 활발한 기술이전·거래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개최되어 지는데, 호남·제주 지역은 물론전국의 산·학·연 과 기술개발 및 사업화 유관기관이 포함된다.

04년의 1차 협약에서는 중국청도 인민정부를 포함한 전국의 총 31개 기관과 협약이 체결 되었으며, 이번 05년 2차 협약에는 약 47개 기관과 협약을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에 이어 매년 호남·제주 전 지역의 산·학·연 및 기술개발 및 사업화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확대하여 지역의 기술이전·거래 마인드 확산과 사업화지원에 앞장 설 예정이다.

광주기술이전센터는 다양한 관련사업을 전개하여 지역 기술관련 민·관 기관 및 산·학·연 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고 한국기술거래소 등 국내 기술이전 유관기관은 물론 해외의 기술이전기관과의 광범위한 협력 및 교류 통하여, 기술거래·이전 및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jtp.or.kr

연락처

기술이전실장박 용 선전 화062) 602-7060~2, 70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