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퀸 되기 프로젝트…나에게 맞는 캠퍼스룩을 찾자

뉴스 제공
롯데쇼핑 코스피 023530
2013-03-19 10:29
서울--(뉴스와이어)--3월 봄 대학 새내기들에게 익숙해져 있던 교복을 벗고 새롭고 다양한 스타일을 내고 학교에 가야 하는 건 매일 아침의 고민거리 일 것이다. 학교 수업 말고도 신입생 환영회, 다양한 동아리 행사 등에 참석해야 하는 신입생들은 자칫 트랜드만 따라가거나 성숙해 보이기 위해 안 어울리는 옷을 입는 실수를 하기 쉽다. 이제 갓 사회에 발을 내딛은 파릇파릇한 13학번들을 위해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로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여성스럽고 포멀한 스타일링

대학생 새내기들에게는 적당히 격식이 있으면서도 웨어러블한 스타일의 자켓은 꼭 필요한 아이템일 것이다. 어린아이의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이제 막 어른이 된 여성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 하는 자켓 스타일은 너무 올드 하지 않고 자신의 신체체형과 잘 어울려 바디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에 여성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비엔엑스(BNX)의 올 봄 시즌 새롭게 선보인 루즈핏 자켓은 톡톡 튀는 오렌지 컬러 감이 소녀감성을 더하고 소매 안쪽 부분을 데님패치와 지퍼 디테일이 밋밋한 느낌을 없앴다. 일자로 떨어지는 적당히 포멀한 디자인이 원피스, 스커트, 데님팬츠 등과 다양하게 매치하기에 좋다.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비엔엑스(BNX) 자켓과 퓨어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의 원피스를 함께 코디해보자. 비엔엑스(BNX)에서 함께 선보인 패턴 롱 원피스는 스커트 부분에 플라워 프린트가 그라데이션 되어 있는 여성스러운 느낌의 원피스로 자켓과 함께 코디하면 티셔츠와 스커트를 따로 입은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루즈 한 롱 티셔츠 스타일의 비엔엑스(BNX) 패턴 원피스는 캐주얼 한 느낌도 가지고 있어 여성스러운 의상이 어색하더라도 편안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스타일 변신이 부담스럽지 않다.

여성스럽고 포멀한 스타일링의 마무리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의 라운드 토 펌프스로 하는 것이 어떨까? 수제화 전문 브랜드 ‘엘리자벳(ELIZABETH)’에서 이번 봄 신상품으로 선보인 스위트 라운드 펌프스는 발등을 적당히 덮어주는 디자인에 슈즈 앞쪽에 가보시가 되어 있어 힐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성스러운 파스텔 핑크 컬러에 다른 디테일을 넣지 않아 베이직 한 디자인이 잘 어우러지는 슈즈로 스커트, 팬츠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다.

발랄하고 캐주얼한 스타일링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스마트한 아이템들을 활용해 캠퍼스와 잘 어울리는 발랄한 새내기로 때에 따라 변신 가능한 자신만의 멋진 스타일을 뽐내보자. 여성스러움을 억지스럽게 표현하지 않아도 캐주얼 한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해 센스 있는 캠퍼스 룩 을 연출 해 보자.

일명 야구점퍼로 불리는 ‘스타디움 점퍼’는 편안한 활동성과 패셔너블함까지 표현할 수 있어 ‘캠퍼스 룩’에 빠질 수 없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중 하나이다. 이에 영 캐주얼 브랜드 ‘타스 타스(TASSE TASSE)’에서는 앞판의 니트 소재와 소매 부분의 가죽소재의 매치가 돋보이는 스타디움 점퍼를 선보였다. 여기에 시보리 부분에 네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한 층 더 트렌디함을 살려냈다. 보이 프렌드 핏의 ‘스타디움 점퍼’는 스키니 팬츠와 함께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쉬폰 원피스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멀티아이템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영 캐주얼 브랜드 ‘유니온베이(UNIONBAY)’에서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캠퍼스에서 가볍게 입기 좋은 트렌디한 스타일의 울트라 윈드브레이커 점퍼를 선보였다. 가벼운 무게감과 편리한 휴대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후드부분을 빼내어 후드점퍼로 입을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후드를 접어 넣을 수가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똑똑한 아이템이다. 캠퍼스 룩의 기본인 스키니진에 힐을 매칭하면 꾸미지 않는 듯한 세련된 멋을 낼 수 있다.

여기에 비비드한 컬러 데님으로 한 층 더 발랄한 느낌을 더해보자. 영국 프리미엄 진 ‘몽키진(MONKEE GEANS)’에서는 올 봄 다양한 컬러의 데님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몽키진(MONKEE GEANS)’은 2006년에 영국에서 생기 넘치는 젊은 데님이라는 컨셉 아래 입는 사람의 자연스러운 핏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다양한 사회 활동에 앞장서는 브랜드로 많은 매니아층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S/S 시즌에 선 보이는 ‘새틴 수파 스키니(SATEEN SUPA SKINNY)’ 라인은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도 스키니 하게 보여지도록 디자인 되어 입는 사람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해 주는 스타일로 예쁜 바디 라인과 함께 활동하기도 편하게 디자인 되었다. 상큼한 컬러의 스키니 진으로 스타일링 한 캠퍼스 룩은 어디서나 주목 받는 패셔니스타로 만들어 줄 것이다.

캐주얼 한 스키니 팬츠 스타일이나 스타디움 점퍼와 쉬폰 원피스의 러블리한 스타일링 모두를 돋보이게 하는 센스 있는 슈즈아이템의 선택은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이에 세련된 유럽 스타일의 슈즈브랜드 ‘마이앙스 (maians)’에서는 올 봄 레이스 소재의 스니커즈를 출시 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니크 한 멋을 뽐냄과 동시에 편안함까지 강조한 스니커즈는 소재에서 주는 러블리함과 유럽 특유의 감성을 멋스럽게 표현해 스타일링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국내 스니커즈 시장에서는 쉽게 사용하지 않는 소재의 특별함으로 주목 받는 나만의 새내기 스타일을 연출 해 보자. 베이직 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무난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마이앙스 (maians)’의 레이스 스니커즈는 올 봄 캠퍼스 속 패셔니스타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될 것이 분명하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갖은 새내기 스타일링을 통해 올 봄 캠퍼스 퀸이 되어 보자!

웹사이트: http://store.lotteshopp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