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가구 구매, “가격보다 믿음이 우선”

-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온라인가구 구매패턴 조사결과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가구를 구매할 때, 저렴한 가격도 중요하지만 신뢰와 가치가 더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단독가구 상품개발과 마케팅전략을 담당하는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성인 238명을 대상으로 ‘가구 구매패턴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실시한 결과 56%가 신뢰와 가치가 가장 중요하고, 25%만이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가격할인 경쟁에 몰두하고 있는 대부분의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주는 시사점이 있다고 봐야할 것이다.

만약 쇼파를 온라인에서 산다면,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일반쇼핑몰에서 구입하겠다는 응답(34%)이 오픈마켓(29%)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온라인 구매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실제로 제품을 보지 못하고 사야 되는 불안감이 59%로 나와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해석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에 따르면, “오랫동안 써야하는 가구를 편의품처럼 저렴한 가격만 내세울 것이 아니라, 충분한 정보제공과 합리적인 가격설정, 그리고 진심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저급자재를 사용하면서 사실을 왜곡시키는 일부 판매자들의 각성 또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총 12개 항목이며 결과 분석 및 향후 시사점들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에서 2차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