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신입생 전원 대상 실무교육 ‘AOC’ 실시

- 특급호텔 실무책임자가 지도하는 현장교육 및 안보교육 진행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3-03-29 12:39
이천--(뉴스와이어)--한국관광대학교(총장 정용근)는 특성화프로그램의 일환인 신입생 AOC(Aptitude Oriented Course, 현장실무기초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지난 18일부터 4박5일간 진행했다.

이번 AOC 프로그램은 1학년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서울 소재 특급호텔에서 진행됐으며 관광업체에서 요구하는 관광서비스의 창의성, 근면성, 봉사성을 지닌 전문지식인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서울 캐피탈 호텔에 재직중인 분야별 최고 실무책임자가 직접 나서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했으며 신입생들은 졸업 후 사회 진출 및 취업에 대한 경험을 미리 체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국관광대학교만의 특성화프로그램인 AOC 프로그램은 서비스에 관한 기초 교육과 현장실무 교육을 현장에서 체험함으로써 기존 이론중심의 대학교육과는 차별화되는 교육과정이다.

천안함 피격 3주기를 맞은 올해 해군2함대사령부 천안함과 강화평화전망대 분단현장 답사를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하기도 했으며 신입생들에게 관광전문인으로서의 비전을 제시하는 선배와의 만남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전문인 양성을 위해 현장 중심을 실무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어학연수, 해외유학 등 해외교육 체험의 기회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외식경영과, 국제컨벤션과, 디지털관광과, 관광레저복지과, 항공서비스과, 국제비서과, 군사(부사관과)과, 관광영어과, 관광일본어과, 관광중국어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를 개설하고 있으며 4년제 학위과정도 운영 중에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
홍보담당 이양헌
031-644-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