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프랑스 샤를 크로 아카데미 월드뮤직상 수상
샤를 크로 아카데미는 프랑스 음악평론가 등 전문가 50여명으로 구성된 프랑스의 대표적인 음반 후원협회로 1947년부터 매년 클래식, 재즈 등의 음반과 서적, 다큐멘터리 등을 대상으로 선발해 수상하고 있다.
국악방송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악방송 21C 한국음악시리즈>를 기획해 파리 세계문화의집, 네덜란드 라사센터 등 월드뮤직 전문극장과 공동작업을 통해 한국전통음악의 세계시장 활로를 모색하는 다양한 공연과 워크숍을 진행해 왔는데 이번에 수상한 ‘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는 지난 2010년 11월 25일과 26일 이틀간 파리세계문화의집에서 펼쳐졌던 <두 거장과 함께 하는 한국음악여행(정재국, 박현숙)>공연 실황음반이다.
한국전통음악인 산조가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에서 월드뮤직상을 수상함을 기념해 국악방송에서는 오는 4월 3일(수) ‘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를 만나는 뜻 깊은 시간을 준비했다.
첫째로, ‘우면골 상사디야(오후2시~4시, 김종엽, 김영화 진행)’에서는 박현숙 명인이 <명인의 향기> 초대석에 출연해 파리에서 있었던 공연의 감동과 산조와 함께 한 음악 인생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두 번째, ‘FM국악당(매일 19:30~21:00)’에서는 음악평론가 현경채의 진행으로 특집 감상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FM국악당특집 방송에서는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에서 월드뮤직상을 함께 수상한 ‘김영길, 박종선류 아쟁산조’음반과 ‘이재화의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음반을 모두 함께 감상할 수 있다.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 월드 뮤직상 수상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프랑스 월드뮤직계를 감동시킨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음악 ‘산조’를 깊이 있게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국악방송 개요
국악방송은 세계음악 속에서 우리 음악의 자리를 확인하고, 문화의 융복합을 실천해 국악의 새로운 미래를 선보일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ugakfm.co.kr
연락처
국악방송
경영기획팀
김보나
02-300-99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