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프랑스 샤를 크로 아카데미 월드뮤직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GBF국악방송(본부장 박경규)에서 월드뮤직 전문극장인 프랑스 파리 세계문화의 집과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음반(2011. 12, 프랑스 INEDIT레이블 출시)이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Acadéie Charles Cros)에서 월드뮤직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샤를 크로 아카데미는 프랑스 음악평론가 등 전문가 50여명으로 구성된 프랑스의 대표적인 음반 후원협회로 1947년부터 매년 클래식, 재즈 등의 음반과 서적, 다큐멘터리 등을 대상으로 선발해 수상하고 있다.

국악방송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악방송 21C 한국음악시리즈>를 기획해 파리 세계문화의집, 네덜란드 라사센터 등 월드뮤직 전문극장과 공동작업을 통해 한국전통음악의 세계시장 활로를 모색하는 다양한 공연과 워크숍을 진행해 왔는데 이번에 수상한 ‘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는 지난 2010년 11월 25일과 26일 이틀간 파리세계문화의집에서 펼쳐졌던 <두 거장과 함께 하는 한국음악여행(정재국, 박현숙)>공연 실황음반이다.

한국전통음악인 산조가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에서 월드뮤직상을 수상함을 기념해 국악방송에서는 오는 4월 3일(수) ‘박현숙의 김죽파류 가야금산조’를 만나는 뜻 깊은 시간을 준비했다.

첫째로, ‘우면골 상사디야(오후2시~4시, 김종엽, 김영화 진행)’에서는 박현숙 명인이 <명인의 향기> 초대석에 출연해 파리에서 있었던 공연의 감동과 산조와 함께 한 음악 인생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두 번째, ‘FM국악당(매일 19:30~21:00)’에서는 음악평론가 현경채의 진행으로 특집 감상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FM국악당특집 방송에서는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에서 월드뮤직상을 함께 수상한 ‘김영길, 박종선류 아쟁산조’음반과 ‘이재화의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음반을 모두 함께 감상할 수 있다.

‘2013 샤를 크로 아카데미’ 월드 뮤직상 수상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프랑스 월드뮤직계를 감동시킨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음악 ‘산조’를 깊이 있게 만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국악방송 개요
국악방송은 세계음악 속에서 우리 음악의 자리를 확인하고, 문화의 융복합을 실천해 국악의 새로운 미래를 선보일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ugakfm.co.kr

연락처

국악방송
경영기획팀
김보나
02-300-99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