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온라인 가구 구매패턴 조사결과 발표

- 56% “판매자, 브랜드 신뢰도 중요”, 25% “가격이 가장 중요”

2013-04-02 10:17
서울--(뉴스와이어)--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의 국내 진출에 따른 시장변화에 가구 회사들의 대책들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는 온라인 가구 구매패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2일 발표하였다.

응답자의 56%는 신뢰와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25%만이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기본적인 판매자의 신뢰도와 브랜드, 그리고 제품경쟁력과 서비스가치 등이 단순한 가격할인보다 더 중요한 고려요인이라고 시장참여자들은 느끼고 있는 것이다. 결국, 가격만 싸고 그에 걸맞는 기대와 만족이 충족되지 않으면 이케아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찾기 어려울 수 있다. 신규 고객층을 어떻게 고객관리할 것인지도 대부분의 가구판매자들의 과제다.

만약 쇼파를 온라인으로 구입한다면, 실제로 제품을 보지 못하고 사야 되는 불안감이 59%로 나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접점을 늘리는 방안이 필요하겠다. 동일한 제품을 혹시 더 비싸게 구입하였다는 것이 확인되었을 때는 심한 배신감을 느끼는 계층도 23%로 집계되어 스마트폰 구입시 판매처마다 가격이 달라 스트레스를 받는 사례와 흡사하였다.

또한 컬러 선택에 있어서는 밝은 계열의 컬러를 선호하는 응답자가 53% 였으며 상세페이지에 나와있는 소재에 대한 믿음이 가지 않는다는 응답자 46%와 잘 모르겠다는 응답자 36%를 종합해 보면, 불충분한 제품 설명으로인한 교환·반품 등의 비율이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판매하는 제품의 약점도 과감히 오픈하고 자사 제품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전략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는 3월7~8일 실시되었으며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에서는 추가적인 분석 자료들을 가구 신제품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mrj5999

연락처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
02-452-2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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