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살기 좋은 부천 만들기’ 시민아이디어 공모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3-04-04 12:00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시민의 창의력으로 시의 행정운영을 발전시키기 위해 ‘살기 좋은 부천 만들기’ 시민아이디어를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시상은 금상 1명 70만 원, 은상 2명 50만 원, 동상 3명 30만 원 등 모두 260만 원의 상금과 부상 등이 준비됐다. 수상작 외 실무부서 채택 아이디어는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공모 분야는 △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부천시 승격 40주년 기념사업 또는 행사 △ 행정운영의 효율화 △ 예산절감 및 세수확보 △ 시 자치법규 개정 △ 환경, 문화, 복지, 교육 정책 개선 △ 기타 시정발전 기여 방안 등이다.

지난해는 김정수(원미구 도당동) 씨가 제안한 ‘생활쓰레기 LED 전광판 홍보’, 이희봉(소사구 심곡본동) 씨의 ‘구청 내 스마트폰 충전기 설치’등 6개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었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의 창의성, 경제성 또는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이다. 결과는 6월 말 발표 예정이다.

부천시민이나 부천 소재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의 ‘새소식’메뉴 내 ‘공고문’내 게시물에서 신청 양식을 받아 작성한 후, 공감부천(create.bucheon.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접수하면 된다. 메일접수(sehun@korea.kr)와 우편(방문)접수(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210 부천시청 기획예산과)도 가능하다.

부천시 기획예산과 정책기획팀 박성도 팀장은 “부천시의 주인은 시민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많이 참여해 주셔서 주인의 권리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획예산과
정책기획팀
박성도
032-625-2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