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러닝 유밥(ubob),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수상

-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가 후원

뉴스 제공
인더스트리미디어
2013-04-04 16:34
서울--(뉴스와이어)--디지틀조선일보는 공공서비스, 생활서비스, 금융, 교육, 문화서비스, 비즈니스, 생활서비스, 소셜네트워크, 유통 및 상거래 등 8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15개 앱을 ‘베스트 앱’으로 선정했다.

이 중 교육 부문에서는 (주)인더스트리미디어의 기업교육 서비스 유밥(ubob)이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했다.

㈜인더스트리미디어의 스마트러닝 유밥(ubob) 서비스는 본격적인 기업교육용 스마트러닝 서비스의 효시라 할 수 있다. 2010년 유밥 1.0을 시작으로 매년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현재 유밥 3.0까지 나와 있는 상태이다.

이미 네오위즈게임즈, 동원, 메리츠화재, 유한킴벌리, 윤선생, 이마트, 한국아이비엠, 현대해상, AIA생명, BGF리테일, LG생활건강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인더스트리미디어의 유밥(ubob)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이런 기업들이 유밥(ubob) 스마트러닝을 도입한 이유로는 유밥의 기능적 측면과 컨텐츠 측면에서 찾을 수 있다.

먼저 기능적 측면을 살펴보면, PC/스마트패드/스마트폰 등 모든 디바이스 간 학습연계기능, 어떠한 통신환경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기능, 64만 개 메타데이터를 통해 필요한 내용만을 쉽게 찾아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검색 기능, 2만 개 이상의 학습자료 제공 기능, 1만2천여 개의 문제은행을 통한 평가 기능, 과정별로 핵심컨텐츠만 자동으로 선택하여 제공하는 에센스 학습 기능 등이 있다.

다음으로 컨텐츠 측면을 살펴보면, 유밥 앱 속에는 경영/직무/자기계발/인문교양/어학 분야에 대한 20~30분 분량의 학습 컨텐츠가 16,000여개 들어가 있다. 그리고 200여개 이상의 직무컨텐츠가 매월 새롭게 추가되고 있다.

컨텐츠의 양적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 측면 또한 눈에 띈다.16,000여개 컨텐츠의 면면을 살펴보면,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진의 MBA 과정, 차동엽 신부/이지성 작가 등의 베스트셀러 도서 기반 컨텐츠, 액센츄어/베인앤컴퍼니 등 글로벌 컨설팅 회사 출신 컨설턴트들이 참여한 직무 컨텐츠, 인하대의 물류 과정 등 산업 특화 컨텐츠, 그리고 유명 어학회사의 영어, 일본어, 중국어 컨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혁신적인 서비스 가격 정책을 주목할 만 하다. 기업에서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모든 임직원이 16,000여개의 컨텐츠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가격 제도가 적용된다. 이 가격 정책으로 인해 기업 입장에서는 학습량이 늘어날수록 단위 당 교육비는 더욱 효율화되는 효익을 향유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최근 장기적으로 저성장 국면을 맞이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교육서비스를 추구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과 스마트기기의 빠른 증가세에 힘입어, 2012년 한 해에만 50여 개 이상의 대기업과 스마트러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3년에도 이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실적과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ubob(유밥) 브랜드의 “u”는 ubiquitous를, “bob”는 best people on best learning을 의미하며, 현대인의 양식으로서의 지식을 의미하는 한글 “밥”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친근하고 자상한 멘토로서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영어권 이름 “Bob”을 의미하기도 한다.

인더스트리미디어 개요
스마트러닝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자리에서만 학습이 가능했던 기존 이러닝의 한계를 넘어서,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전천후 유비쿼터스 러닝이 가능하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이러한 급변하는 ICT 환경에 발맞추어 직무 교육 컨텐트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러닝 교육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ubob.com

연락처

(주)인더스트리미디어
기획실
채석 실장
02-2183-3622, 010-7289-75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