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3년 정기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3-04-08 10:00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2013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오는 이달 12일부터 5월 1일까지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을 20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중 표준지 공시지가 1천427필지를 기준으로 조사한 개별 토지 6만2천673필지에 대해 열람부 및 지가현황도면을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에 비치해 누구나 쉽게 열람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시민은 ‘부천시홈페이지⇒분야별정보⇒공시지가열람’에서 지가열람을 하거나 국토교통부에서 개설한 열람사이트인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서도 전국의 지가열람이 가능하다.

이번에 실시하는 개별토지에 대한 지가열람을 통해 가격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인터넷열람싸이트 및 구청 및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에 유사 토지와의 지가불균형 이유나 해당토지의 적정한 가격제시 등을 작성해 구청 민원지적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 등의 재조사를 실시, 국토교통부에서 선임한 전문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천시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 통지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도시계획과
토지정보팀
김기영
032-625-3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