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가, 에이제이렌터카㈜ 무보증사채 및 기업어음 신용등급 각각 A-(안정적) 및 A2-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4-08 11: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4월 8일자로 에이제이렌터카㈜(이하 ‘동사’)가 발행할 예정인 제 19회 무보증사채 및 기발행한 제 13회 무보증사채 외 기타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2-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 국내 렌터카시장 2위의 우수한 시장지위 및 안정적인 사업기반, 렌탈영업규모 확대와 중고차처분이익 시현에 따른 수익창출력 제고 추세,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양호한 수익성을 시현하고 있는 점, 영업상 신용위험에 대한 노출 정도가 낮은 수준인 점, 유상증자에 따른 자본완충력 제고, 양호한 재무융통성 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다만, 렌터카 산업의 양호한 성장성과 수익성 등으로 업계 내 · 외부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렌탈단가 인하 압력이 상존하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 및 오토리스 업체들의 시장참여 확대도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바, 시장환경 및 경쟁구도 변화에 따른 동사의 시장지위 및 수익성 변동 추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