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료산업 전문가 양성 나선다

- ‘의료산업경영 전문가 심화(MD MBA)과정’ 교육생 10일부터 모집

청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부의 ‘2020년 글로벌 의료서비스 허브화’를 위한 10대 핵심추진 과제 중 하나인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인재 1만명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의료산업경영 전문가 심화(MD MBA)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사, 의료기관 경영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기존의 헬스케어분야 교육과 차별화하여 해외 유수 대학의 MBA교육과정 중 의료현장과 경영지식을 접목시킨 교과목으로 구성하였으며, 전문의 중 경영학 석·박사 출신(MD MBA)을 책임교수진으로 구성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국·내외 헬스케어산업의 이해 △제약·기기·정책·IT 산업에 대한 이해 △병원 해외진출 분석사례 등에 대한 현장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강의가 이뤄지며, 해외진출 전략수립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의사, 병원의 행정·경영담당자, 의료산업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제약 및 기타 산업 기업관리자들이 교육대상이며, 5월 10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각 5시간씩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4월 10일부터 30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ghm@kohi.or.kr)로 가능하며, 선별심사를 통해 총 4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1인당 약 600만원 상당으로 컨소시엄 협약기관 재직자에 한하여 국가에서 전액 지원될 예정이며, 협약 및 교육관련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hi.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이상용 원장은 “국가 신성장동력인 글로벌헬스케어 의료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마인드와 뜨거운 열정을 지닌 융·복합 전문 의료인을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글로벌헬스케어 인재양성센터(02-3299-1410)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은정 주임
043-710-91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