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상담연구소 부모-자녀 의사소통 프로그램 운영

- 고양시 여성발전기금사업 여성가정지킴이Ⅱ- ‘엄마는 소통전문가’ 프로그램 진행

고양--(뉴스와이어)--한국가족상담연구소(대표 김선영)는 고양시 여성발전기금사업으로 여성가정지킴이Ⅱ- ‘엄마는 소통전문가’ 부모-자녀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산서구, 일산동구, 덕양구 각 지역별로 이루어지고 교육장소는 국·공립 어린이집의 협조를 받아 덕이어린이집, 탄현어린이집, 한국가족상담연구소, 마두어린이집, 백석어린이집, 풍동어린이집, 금빛하늘어린이집, 성사어린이집, 행신그린어린이집, 화정어린이집, 햇빛어린이집에서 10월까지 진행되게 된다.

교육내용은 △부모, 자녀 의사소통의 걸림돌 △의사소통이 자녀의 자존감형성에 미치는 요인 △갈등해결을 위한 대처방식 △분노감정에서 벗어나기위한 훈련등의 과정으로 강의와 역할극을 통해 진행된다.

자녀를 둔 학부모를 비롯해 가족과 자녀문제에 관심이 있거나 의사소통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가족상담연구소(031-908-7179)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는 “가정에서 엄마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2012년 인터넷중독 상담사 양성과정을 통해 가정에서 인터넷중독을 예방하게 하였다면 올해는 부모 자녀간 의사소통 방법을 통해 부모 자녀간 실제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위탁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및 취업입국자 등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사회 정착에 필요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실, 한국요리, 문화체험, 아버지학교, 상담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일반학교 적응이 어려운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교육을 실시하는 ‘경기도교육청 위탁 다문화대안학교’ 이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팀장 박정현
031-908-7179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실장 민히연
031-906-128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