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무보증금융채 신용등급 A+(안정적)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4-11 11: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4월 11일자로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발행할 예정인 제2회 무보증금융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평가하고 기발행된 제1회 무보증금융채 신용등급 및 기업신용등급(ICR)을A+(안정적)로 유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및 다임러트럭 판매 차량의 캡티브 할부·리스물량 확보로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점, 낮은 이자비용과 대손비용에 기반한 양호한 수익성, 자동차금융자산 중심의 상품믹스에 기반한 우수한 자산건전성, 양호한 자본적정성 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대주주인 Daimler AG가 2012년말 현재 사채를 제외한 동사의 차입금 전액에 대하여 대여금 및 지급보증 형태로 지원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시 재무융통성이 우수하며, 향후에도 Daimler AG의 지원가능성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평했다.

한편, 자동차금융자산의 건전성은 상대적으로 우수한 수준이나, 경기침체 등에 따라 건전성이 저하될 가능성도 있어 향후 자산건전성의 변동 추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