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필의 살아있는 역사 쉐퍼, 100주년 기념 연중 다양한 이벤트

- 1913년 탄생한 미국 고급 만년필 브랜드 ‘쉐퍼’ 올해 100주년 맞아

- 쉐퍼 10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브랜드북 출간, 엔틱 제품전시회 등 각종 기념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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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
2013-04-11 13:21
서울--(뉴스와이어)--BIC(대표 홍승옥)의 미국 고급 만년필 브랜드 ‘쉐퍼’가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아 올 한해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쉐퍼는 13일까지 전국 쉐퍼 매장에서 ‘쉐퍼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쉐퍼에서 만든 고급 A6노트를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쉐퍼의 브랜드 역사를 직접 새긴 ‘10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100년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한 ‘쉐퍼 10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과 ‘쉐퍼 레가시 헤리티지 10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만년필 3종류다. 지난 100년의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쉐퍼만의 의미있는 숫자들을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해 가치를 더하고 있다.

‘쉐퍼 10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은 월터 A. 쉐퍼가 회사를 설립했을 당시 그의 나이인 45세를 반영한 ‘골드 만년필’ 45세트와 쉐퍼가 세계적으로 첫 발을 내디딘 5월 16일을 기념한 실버 만년필 516세트를 한정으로 내놓는다.

‘쉐퍼 레가시 헤리티지 10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은 쉐퍼의 창립일인 1913년을 기념하기 위해 실버 만년필 1913개를 전세계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쉐퍼 100주년 기념 브랜드 북 발간, 쉐퍼 펜 박물관에 소장된 역사적인 쉐퍼 제품을 전 세계에서 순회 전시하는 ‘쉐퍼 엔틱 제품 전시회’ 등 다양한 기념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쉐퍼는 1913년 아이오와주 포트 매디슨에서 세계 최초로 진공튜브를 사용한 만년필(미 특허 권896.861)을 제작한 월터 A. 쉐퍼에 의해 설립됐다. 만년필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쉐퍼는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만년필 애호가들로부터 ‘가장 만년필다운 만년필’로 평가 받는 브랜드이다. 특히 쉐퍼 만년필만의 특징인 상감세공 펜촉(Inlaid Nib)은 부드럽고 유연한 필기감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오늘날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BIC의 쉐퍼 관계자는 “쉐퍼가 걸어온 100년의 길은 만년필의 역사와 같다”며 “올 한 해동안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10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쉐퍼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쉐퍼 오프라인 매장은 교보 핫트렉스, 링코, 영풍문고(여의도점), 반디앤루니스(종로점)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로라비전, 이네이션, 비젠, 씨이오 등 온라인 매장에서도 볼 수 있다. 문의 쉐퍼 코리아 (02-573-4102)

□ 쉐퍼(sheaffer) 브랜드 소개
미국 고급 만년필 브랜드 쉐퍼는 1913년 미국 아이오와주 포트 메디슨에서 창립자인 월터 A. 쉐퍼에 의해 설립됐다. 세계 최초의 진공튜브를 사용한 만년필, 상감세공 펜촉 개발 등 우수한 품질과 기술 혁신을 통해 미국을 넘어 세계적인 만년필 브랜드로 성장했다. 1997년부터는 세계 볼펜 시장 점유율 1위인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BIC에 인수되었으며 이후 고급 만년필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BIC 개요
67년의 전통의 프랑스 브랜드 BIC은 문구, 라이터, 면도기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이다. 1945년 Marcel Bich이 BIC® Cristal Ball Point Pen을 개발하며 그의 이름인 Bich를 부르기 쉽도록 줄여 BIC 브랜드가 시작됐다. 이후 BIC은 세계 볼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2013년 현재,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9,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편, BIC은 2000년 한국에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 2003년 빅프로덕트코리아 한국 지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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