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여의도 지점, 여의도 봄꽃 축제로 매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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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3-04-15 10:32
서울--(뉴스와이어)--여의도 봄꽃 축제로 편의점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주말 동안 여의도 지역 15점포 매출을 살펴 본 결과 전주 대비 13일(토)은 104.9%, 14일(일)은 3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봄꽃 축제가 시작한 첫 주말이면서, 기온이 올라 따뜻해 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여의도로 봄꽃 나들이를 나온 인파로 인해 토요일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반면, 바람이 많이 불고 쌀쌀한 날씨와 함께 아직 벚꽃이 덜 피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일요일은 비교적 매출 증가율이 적게 나타났다.

전주 토요일 대비 13일(토) 카테고리별 매출 증가율을 살펴보면 아이스커피 1564.7%, 썬크림 1436.9%, 휴대용티슈 773.2%, 물티슈 437.9%, 돗자리 425.9%, 맥주 322.2%, 음료수 244.2%, 건전지 214.4%, 과자류 107.1%, 김밥99.1%, 도시락 80.4% 등 나들이용 먹거리와 돗자리, 티슈와 디지털카메라용 건전지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14일(일)의 경우 상대적으로 쌀쌀한 날씨로 인해 인파가 줄면서 전주 대비 휴대용 티슈 118.3%, 건전지 75.8%, 막걸리 52.1% 등 매출 증가율이 낮아 졌으나, 캔커피와 뜨거운 물로 타먹는 컵커피 매출이 각각 96.1.5%, 84.6% 로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조만환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영업기획팀장은 “여의도 봄꽃 축제가 시작하면서 여의도 지역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벚꽃이 만개하기 시작하면 인파가 더 몰릴 것으로 판단, 중분한 재고 확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 개요
GS리테일은 GS 산하의 유통 전문 계열사이다. 1974년 럭키슈퍼마켓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슈퍼마켓, 편의점, 드러그 스토어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로 GS&Point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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