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4분기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분석…‘네이버 파워링크’ 1위 차지

뉴스 제공
어메이징소프트
2013-04-15 12:00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1/4분기의 ‘네이버 파워링크’ 유입 점유율 평균은 64.07%로 작년 4/4분기 대비 1.48%p 상승하며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네이버의 3가지 광고 상품 모두 순위 변동은 없었으며, ‘네이버 파워링크 모바일’의 점유율은 0.62%p 상승한 반면 ‘네이버 비즈사이트’는 0.72%p 감소하며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네이버의 상위 3가지 광고 상품 점유율 합은 71.69%로 4/4분기 대비 1.38%p 상승했으며, 네이버 기타 매체 합계 또한 4.93%p 상승한 8.59%의 점유율을 보여 네이버 전체 광고 상품 점유율은 높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다음 클릭스’는 작년 4/4분기 대비 6.46%p 증가한 8.2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며 4계단 상승한 2위로 1/4분기를 마감했다. 단일 광고 플랫폼으로는 높은 증가세를 보였지만, 작년 4/4분기 ‘다음 스폰서링크’와 ‘다음 클릭스’의 평균 점유율 합인 11.56%에는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애드워즈’는 작년 3/4분기부터 시작된 상승세를 이어가며 점유율 5%의 벽을 돌파했지만, 2월부터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어 5%대를 유지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2013년 1월 ~ 3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광고를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어메이징소프트에 대하여
㈜어메이징소프트는 실시간 웹로그분석, 모바일분석 및 맞춤형 웹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신라면세점,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공사, 미래에셋, 기업은행, 농수산홈쇼핑, 모두투어, 고대의료원 등 약 8,000여 개의 웹사이트가 ASP 및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기획팀
장성수 대리
070-4022-7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