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카운터, 웹사이트 방문자 행동 패턴 분석 서비스 ‘에이스클릭’ 베타 오픈

뉴스 제공
어메이징소프트
2013-12-26 11:25
서울--(뉴스와이어)--실시간 웹로그 분석 솔루션 에이스카운터를 서비스하는 어메이징소프트(대표 공기중)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페이지 내 활동 및 마우스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그래픽 형태로 제공하는 데이터 시각화 분석 서비스인 ‘에이스클릭’을 론칭했다.

현재 대다수의 웹로그 분석 서비스는 깊이 있는 데이터 분석에 치중된 경향이 크고 마케터들의 접근이 어려워 실전 온라인 마케팅으로의 활용이 난해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에이스클릭은 시각적으로 직관적인 데이터를 출력하므로 클릭과 마우스 이동에 따른 웹 콘텐츠 선호도 및 방문자의 동선 등 웹사이트의 사용성을 용이하게 판단할 수 있다.

에이스클릭의 기능은 크게 세 가지로, 방문자의 마우스 클릭을 열 분포 형태의 이미지로 구현하는 ‘히트맵’, 웹 페이지의 컨텐츠 별 실제 클릭수와 회원 가입 등의 양식 폼의 입력수를 비주얼하게 나타내는 ‘링크&폼’, 특정 방문자의 페이지 이동과 마우스 이동/클릭을 동영상으로 저장해서 보여주는 ‘마우스 레코딩’이 있다.

히트맵은 데이터 분석 기준 및 방법에 따라 4가지의 핵심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릭이 발생한 좌표를 분석하여 웹 페이지 위에 열 분포 형태로 겹쳐서 보여주는 ‘클릭맵’, 클릭 좌표에 대해 선택한 특성(신규/재방문 구분 등)에 따라 색상이 다른 점으로 표현한 ‘클릭도트’, 마우스의 이동 중 0.1초 이상 머문 위치의 좌표를 분석하여 열 분포 이미지로 구현한 ‘무브맵’, 페이지의 스크롤 이동에 대한 위치 별 노출을 분석하여 노출 영역별 주목도 분석이 가능한 ‘스크롤맵’이다.

히트맵 서비스는 웹 페이지의 각 콘텐츠 영역에 대한 효과 분석은 물론, 웹사이트 최적화 및 디자인 개선에 따른 성과 측정과 웹사이트 사용성 분석, 이벤트 페이지의 A/B테스트 등 온라인 마케팅 관련 분야에서 무궁무진한 활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링크&폼은 특정 페이지의 콘텐츠 영역에 대한 실제 클릭수를 분석하는 ‘링크 분석’과 회원가입, 주문서 작성 등의 양식 입력 폼의 각 항목별 입력수를 분석하는 ‘폼 분석’으로 구성된다.

특정 페이지에서 클릭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이미지, 텍스트 링크 위에 실제 클릭수와 클릭률을 직관적으로 표기하여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다수의 클릭 영역을 하나로 결합하여 결합된 클릭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수와 클릭률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마우스 레코딩은 방문자의 웹사이트 내 이동 경로와 패턴, 마우스의 이동과 클릭 등의 이벤트를 저장한 후 동영상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통합 데이터 상의 방문자가 아닌 개별 방문자의 상세 행동 패턴을 분석할 수 있고, 결과값 뿐 아니라 결과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이 담긴 마우스 액션을 확인할 수 있어 실제 방문자의 웹사이트 사용성에 관한 궁금증을 쉽게 해소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방문자 특성(신규/재방문, 회원/비회원 등), 마케팅 특성(검색광고, 배너광고 등), 유입된 검색어, 방문 시간대, 웹브라우저 등 다양한 필터를 통해 데이터를 조건화시켜 분석할 수 있으며, 이 필터들은 복수 선택이 가능하여 선택한 모든 조건에 해당하는 방문자에 대한 분석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에이스클릭은 베타 서비스 오픈과 함께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용자들이 어려워하는 스크립트 설치도 무료로 대행하므로 웹로그 데이터의 분석이 어려웠던 사용자라면 체험해 볼만하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에이스카운터 유료 사용 고객에 한해 체험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기획팀
장성수 대리
070-4022-7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