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펀드 사업’ 운용사 신청접수

- 2013년, 민관합동으로 총 1,000억원 조성 목표, 올 8월 출시 계획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4월 16일(화)자로,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펀드 사업’의 운용사 선정 계획을 공고하고 펀드 운용사 선정을 위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펀드는 국내 제약기업의 기술제휴와 해외시장 진출 지원 목적의 최초 제약사 특화 펀드로써 `13년에는 보건복지부의 200억원 출자를 토대로 총 1,000억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리기관으로 지정*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에서 위탁운용사의 선정, 및 펀드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다.

*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펀드 사업관리 규정(보건복지부고시), `13.3.6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펀드‘의 운용사 선정을 위한 공고와 사업내용을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통해 게재하였으며, 펀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4월 17일(수) 오후 3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관련 사업내용 및 위탁운용사 선정방안의 세부사항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위탁운용사의 선정은 제약분야 투자 전문성과 운영성과, 해외 바이오·제약 전문 투자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결정되며, 최종적으로 1개의 운영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운용사 선정 공고 후 5월 7일(화)까지 운용사 신청을 접수하고, 5월말까지 운용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펀드 결성을 8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 선정일정 : 공고(4.16) → 설명회 개최(4.17) → 제안서 접수 마감(5.7) → 운용사 선정(5월말) → 펀드결성 마감(8월)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제약산업팀
한영규
02-2023-76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