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임직원, 전남 영광군서 지역아동센터 건립 봉사활동 실시

- 지역아동센터 설립후원금 전달 및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 불우아동 정서치료와 교육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건립으로 전남영광 소외계층 어린이 보금자리 제공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 임직원 40여명은 17일 전남 영광군에서 지역아동센터 건립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한주택보증의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은 전남 영광군 대마면에 소재한 폐교인 대마서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그룹홈* 아동의 정서치료와 교육공간을 만들어주는 사회공헌사업으로, 대한주택보증에서 리모델링 비용을 후원했다.

* 그룹홈 : 다문화 가정, 결손가정 등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가정적 양육과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는 소규모 시설

오전 일찍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 대한주택보증 봉사단은 폐교의 낡은 벽에 페인트 및 벽화 작업과 배수 공사를 마친 운동장에 어린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잔디를 깔고 화단을 조성했다. 실내에는 어린이용 미끄럼틀도 설치했다.

직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선규 사장은 “우리 임직원의 작은 정성을 모아 만들어진 지역아동센터가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주택보증은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문화 후원, 다문화 가정 후원 등 소외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펼친 봉사활동은 다음달 10~11일에 방영되는 SBS 희망TV에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설립 이후 무주택 국가유공자 및 저소득층을 위한 임차자금지원, 노후주택 개보수사업,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운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