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MAX,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로 재탄생

- 어도비 최대 연례행사 MAX, 아이디어와 영감,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경계 허물어

2013-04-18 10: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는 5월 4일(이하 미국 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4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와 ‘노키아 시어터’에서 개최될 어도비 MAX: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의 주요 일정을 발표했다.

어도비 MAX(이하, MAX)는 그래픽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 폴라 쉐어(Paula Scher),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필 핸슨(Phil Hansen), 디자이너 겸 작가 롭 레가토(Rob Legato), 사진전문가 에릭 요한슨(Erik Johansson), EA CCO(최고 창조 책임자) 리처드 힐먼(Richard Hilleman)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업계 최고 권위자들의 기조연설과 전문가 세션 및 트레이닝 워크샵 그리고, 앞으로 나올 신기술을 소개하는 스닉(sneaks) 등 풍성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어도비 최대 연례 행사인 MAX에는 5,000 명 이상의 업계 리더가 참여하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영감을 얻으며 크리에이티브 파워가 변화시키고 있는 세상의 모습을 함께 탐구하게 된다. 많은 참가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MAX 기조 세션은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총괄 부사장 데이비드 와드와니(David Wadhwani)의 연설을 통해, 변화의 급 물살을 타고 있는 기술 발전 양상과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최근 출시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의 대규모 업데이트 또한 MAX를 통해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MAX의 전 행사 출입증에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1년 멤버십이 특전으로 포함된다.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총괄 부사장 데이비드 와드와니는 “우리는 업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사상가들이 가져다 준 최상의 영감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어도비 MAX를 새롭게 재구성하였다. MAX는 최신 기술 혁신 공개는 물론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집단의 지식과 의견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전문가 세션

전문가 세션은 MAX참가자들에게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구상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며, 가장 혁신적이며 변화를 주도하는 실험적 작업을 소개한다. 주요 전문가 세션은 다음과 같다.

- 제시카 월시(Jessica Walsh) (디자인)
: 혁신을 위해 놀이가 필요한 이유(https://www.adobe-max.com/scheduler/sessionDetails.do?SESSION_ID=8305)
- 그레그 골먼(Greg Gorman) (사진)
: 유명인 사진 찍기 기법: 그리그 골먼과 함께하는 무대 뒤의 모습(https://www.adobe-max.com/scheduler/sessionDetails.do?SESSION_ID=8305)
- 제프리 젤드먼(Jeffrey Zeldman) (웹)
: 모던 웹 디자인 십계명(https://www.adobe-max.com/scheduler/sessionDetails.do?SESSION_ID=9102)
- 카를손빌커(Karlssonwilker) (디자인)
: 크리에이티브, 기술 그리고 카를손빌커(https://www.adobe-max.com/scheduler/catalog.do?searchGroup=1&searchGroupID=1&searchSort=201&direction=asc&searchDetail=102&searchTime=0&scheduleStatusFilter=0&profileItem_id=0&searchLevel=0&searchText=karlssonwilker&searchType=COMPANYNAME)
- 제이콥 로젠버그(Jacob Rosenberg) (비디오)
: 먼지부터 경량화까지: 밴디토 형제의 특별한 스토리텔링(https://www.adobe-max.com/scheduler/sessionDetails.do?SESSION_ID=9103)
- 스콧 벨스키(Scott Belsky) (웹)
: 비핸스: 크리에이티브 세상과 접속하기(https://www.adobe-max.com/scheduler/sessionDetails.do?SESSION_ID=9263)

크리에이티브 정신 살린 MAX로고 재 디자인

어도비는 MAX가 갖고 있는 모든 특징을 새롭게 발견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MAX의 크리에이티브 정신을 구현할 새로운 MAX브랜드 로고 디자인 작업을 추진했다. 이 작업에는 사그마이스터 앤 월시 및 카를손빌커, 바사바 등 최고의 디자인 회사와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사그마이스터 앤 월시의 제시카 월시가 단일 디자인 재료를 이용하여 MAX로고를 재 디자인하는 과정은 24시간 라이브 세션을 통해, 디자인 마니아들에게 공개됐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 탄생된 MAX 로고는 여기 에서 볼 수 있다.

워크샵 & 랩 세션

업계 리더와 어도비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300개가 넘는 워크샵 트레이닝과 랩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지식을 얻게 된다. 참가자들이 최고의 작업 효과를 낼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의 다섯 가지 일정이 진행된다:

디자인&크리에이티브(Design & Creativity) - ‘디자인&크리에이티브’는 디지털 이미징과 타이포그래피, 색채 이론, 일러스트 디자인, 디지털 퍼블리싱, 웹/모바일 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을 보여주는 다양한 세션과 체험 랩 (hands-on labs)으로 참가자들에게 단 몇 일만에 무한대의 영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 경험 (Web Experiences) - ‘웹 경험’은 오늘날 웹 브라우저 상 행해지는 모든 창작 작업에 필요한 간편 팁과 전문가 패널들의 자문과 체험 랩으로 구성되며 경험이 없는 초보자부터 복잡한 애니메이션이나 웹 경험 제작 경험이 있는 경력자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비디오 (Video) -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비디오’세션은 비디오 관련 전문가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도구를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게 고화질의 영상 제작물을 여러 화면에서 보여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디지털 퍼블리싱 - ‘디지털 퍼블리싱’세션에서 참가자들은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고객과 독자를 서로 연결시키고 브랜드를 구축하며 비즈니스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게임 - ‘게임’ 세션은 소규모 독립회사부터 대기업이 제작하는 캐주얼 게임과 소셜 게임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제작되는 게임 중 가장 사랑 받는 게임 경험에 대한 소개로 이루어 진다.

MAX 등록 방법

그룹 등록과 할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등록, 가격 및 숙박 관련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MAX의 전 일정 참가 티켓에는 MAX 스닉(Sneaks)과 인기 밴드 블랙키스 (Black Keys)가 출연하는 애프터 파티인 MAX 배시(Bash)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다.

어도비 MAX 공식 소셜미디어

- 블로그(http://max.adobe.com/community/blog.html#blog.html?&_suid=136459884711107078920092751706)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dobemax)
- 트위터 (#AdobeMAX)
-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AdobeCreativeCloud)
- 인스타그램 (#AdobeMAX)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유민우 차장/ 성지은 사원
02-6250-98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