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 발대식 개최

- 보건복지부-서울발레시어터,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 발대식 개최

- 공개 선발된 20명의 장애·비장애 어린이들 대상 매주 1회 수업 진행 및 연말 공연 예정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진영)와 서울발레시어터(단장 김인희)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발레를 배우고 공연하는 프로그램인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의 발대식을 4월 20일 장애인의 날 과천 서울발레시어터에서 진행했다.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자 기획된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은 지난 3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장애·비장애 아동 각각 10명을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선발된 20명의 아동과 보호자, 자문위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발레시어터 김인희 단장의 발레단 활동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서로를 알아가며 친숙해질 수 있도록 상대방의 이름을 티셔츠에 써 주는 행사도 진행됐다.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주 1회 서울발레시어터 김인희 단장과 국내 정상급 발레리나들로부터 발레수업을 받고 발레공연 참관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단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참가 단원들의 부모님들을 위한 상담, 부모교육,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장애인서비스과 이상희 과장은 “올해 처음 장애·비장애 어린이가 함께하는 발레단을 기획했는데, 많은 부모님과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매우 놀랐다”며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은 운동을 통해 긍정적인 삶의 자세를 갖고, 비장애 어린이들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고 서로가 다르지 않음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장애인서비스과
전명숙
02-2023-80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