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대한유화공업㈜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 으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4-22 11: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4월 18일자로 대한유화공업㈜이 발행할 예정인 제48회 무보증사채 및 제44회외 기발행 무보증사채의 신용등급을 A-(안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서, 보유 NCC에 기반한 일관생산체제 구축 등을 토대로 대한유화공업의 전반적인 사업안정성이 우수한 수준인 점과 함께, 주력제품인 합성수지부문의 낮은 채산성과 석유화학 시황둔화 등에 따른 영업수익성 저하 추세 하에 2013~2014년 중 2천억원 규모의 설비투자부담이 존재하고 있으나, C4유분 및 방향족 기초유분 등 NCC병산제품의 견조한 수익력을 기반으로 일정수준의 영업현금흐름 및 채무상환여력을 유지할 전망인 점, 전반적인 재무안정성과 재무융통성이 우수한 점 등의 요인이 주로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한기평은 대한유화공업의 수익성 약화 및 중기 CAPEX 부담 등으로 자체적인 현금흐름에 기반한 전반적인 차입금상환여력은 이전 대비 다소 약화될 것으로 예상되나 현 신인도 상 요구 범위 내에 한정될 전망이라고 설명하며, 주력인 합성수지 제품을 중심으로 한 영업실적 추이 및 설비투자 진행에 따른 재무 레버리지 변화 수준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