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핵심기술 연구개발 업무처리지침 개정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4월 23일 2013년부터 신규 추진하는 선도형 기술개발 사업의 세부적인 업무절차를 마련하고, 핵심기술 연구개발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핵심기술 연구개발 업무처리지침을 개정, 시행한다.

그동안 핵심기술 개발사업은 선진국을 따라하는 추격형 기술개발에서 벗어나지 어려웠다. 핵심기술 과제에 대한 소요제기부터 착수단계까지 약 6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어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발전 속도를 반영하지 못하는 등 민간의 우수한 기술을 적시에 도입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방위사업청은 관련 규정을 개정해 새로 도입된 선도형 기술개발사업 시작 전년도에 과제를 선정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무기체계 개발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전략적으로 집중 투자해 새로운 기술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산학연이 중심이 된 사업수행으로 민간의 우수한 기술이 국방 무기체계 개발에 적극 활용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종료된 핵심기술 사업에 대한 성과분석과 추적조사를 의무화하여 확보된 핵심기술이 국방무기체계 개발에 활용되는 비율이 높아지도록 하였다. 또한, 연구성과물을 전산매체(CD) 형태로 국방기술품질원에 제공함으로서 ‘국방기술정보통합 관리체계(DTiMS)’의 탑재를 쉽게 하여 관련기관 및 업체들이 국방기술 자료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핵심기술 및 선도형 기술개발 사업에 민간의 참여를 향상시키는 등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관련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
기술기획과
과장 이영섭
02-2079-63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