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첫 방영

-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더 이상 법은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다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4-24 18:36
서울--(뉴스와이어)--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은 26일부터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 2탄으로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을 제작, 방영한다고 밝혔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이나 상황들을 법률적으로는 어떻게 풀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신개념 토크 프로그램이다.

일상 생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해나 재난, 민사와 형사사건의 다양한 판례를 보여줘 다소 어렵고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법률지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며 동시에 시청자가 신속히 대응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라고 제작진은 설명했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에 출연하는 하광룡 변호사는 “시청자들이 사고를 당했을 때, 보상이나 책임을 누구에게 물어야 하는지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자세하게 알려줘 억울하게 손해를 보는 사례를 줄이고, 법적으로 대처 가능한 범위를 소개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사고의 사례를 보고 시청자 스스로가 미리 예방하여, 모두가 안전한 삶을 영위했으면 좋겠다.”라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기를 밝혔다.

사회안전방송 이형기PD는 “우리가 경험하는 다양한 사고들이 있는데 법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어려워서 곤란한 적이 많았다.”며 “다양한 판례 조사와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리가 평소 궁금했던 법률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것이 목표다.”라는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이달 26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안내]

1. 출연 : 하광룡, 정영지
2. 방송시간 : 2013년 4월 26일(금) 저녁 6시
3.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www.safetv.co.kr [以上]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홍자현
전화 070-8115-9119
팩스 070-8117-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