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인기로 토종 외식 브랜드 해외 진출에 날개
- 종로상회, 뉴욕 맨해튼에 미국 1호 가맹점 9월 오픈
특히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종로상회’는 이번 달 뉴욕시 맨해튼에 미국 시장 1호 가맹점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섰다. 종로상회 미국 1호 가맹점을 뉴욕시 맨해튼 지역에 열기로 한 ‘32번가’ 최경림 대표는 “가수 싸이 덕분에 한국과 한국문화, 한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육식을 좋아하는 미국인들이 한국의 바비큐 스타일의 고깃집에도 특별한 관심을 나타내는 데다 종로상회가 추구하는 한국 고유의 복고풍 이미지가 미국인들의 흥미를 자극, 손님유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맨해튼에서 또 다른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 경영인이다. 종로상회 뉴욕 맨해튼점은 9월 200석 규모로 정식 오픈한다.
종로상회 박정인 대표는 미국 LA에서도 가맹점을 내달라는 요구가 있다고 밝히고 4월 30일 한국을 찾아오는 관계자들과 협의해 LA지역에도 조만간 가맹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버지니아 주 애넌데일에 공동 투자 방식의 가맹점 오픈도 올해 안에 예정돼 있다.
종로상회측은 조만간 미주법인을 설립, 미국 내 종로상회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 확보,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중국시장에는 9월 칭다오, 동남아시아 시장에는 올해 안에 필리핀에 가맹점을 오픈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씨엠씨에프씨 개요
(주)씨엠씨 FC는 생고기 전문 외식전문점 ‘종로상회’라는 브랜드로 전국 80여개의 직영및 가맹점, 해외에 미국 뉴욕 맨해튼점, 중국 상해 푸동점, 뉴욕 플러싱점을 오픈했으며 현재 필리핀 클락점이 공사 진행중인 해외 진출을 비롯 직영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종로상회는 1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기존의 7단계 유통에서 3단계로 줄이는데 성공하고 창업 3년만인 2013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진흥원으로부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최근 국내 최초 돈육 브랜드인 (주)하이포크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주)팜스코에서 사료에서부터 사육, 가공을 도맡아한 <선진 청정 프리미엄 돈육>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대해 강조하며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예를 들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jongrofc.com
연락처
씨엠씨에프씨 홍보대행사 키위피알
이메일 보내기
070-8236-8232

